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화장품 성분 확인

 

피부에 좋지 않은 '화장품 성분' 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우리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 !!

 

피부에 좋은지 나쁜지 확인은 하고 쓰시는지요~?

 

 

 

2008년 10월부터 실시 된 <화장품 전성분 표시제>.

 

요 표시제로 인해서 화장품 만들때 사용 된 모~~든 성분이 화장품 용기나 포장지 겉면 등에 표기되어 있어요 ^^

 

 

 

다른건 모르겠지만,

 

유해하고 합성성분 중에 피해야 할 화장품 성분 20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밑줄 쫘악- 별 다섯개★★★★ 땡땡!!

 

왜냐면요? 우린 소중하니깐요 ㅎㅎ

 

 

 

 

 

전에 '경피독'과 더불어서 '화장품, 얼굴에 독을 발라라' 란 책을 읽으면서 많은 생각이 들던데요~

 

(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책 리뷰로 따로 써서 올릴께요. )

( 저도 곧 아이를 가져야 할 몸이니깐 이것저것 준비하면서 저희 친정엄마가 권해주셔서 책을 읽었거든요. )

 

그리고 저도 비싸고 좋은 것들만 쓰면 다 피부에 좋은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비싸고, 발라서 바로 효과가 좋아지는 것들은 그만큼 합성계면활성제를 사용하기도 하고~ 안 좋은 성분들이 많더라구요.

 

 

 

우리가 먹는 것에는 유기농이니 중국산이니 뭐니하면서 따지지만,

 

정작 화장품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비싸고 브랜드 있는 것만 찾는다는 불편한 진실!! ㅎㅎ

 

 

 

아는 만큼 좀 더 건강해진다고 생각하시구요~

 

화장품 사실 때 성분표 보시면서 꼼꼼히 체크하면서 구입하세요~ ^^

 

 

 

 

  이건 뭐 개인담이지만요 ㅎㅎ

 

       KIEHL'S 에서 나오는 ULTRA FACIAL CREAM 을 2년 전에 선물 받아서 쓰고 워낙에 좋다고 해서

 

       그 후로도 구매해서 자주 사용 했었는데요. 심지어 선물까지 했어요 ㅠ_ㅠ

 

       2년전에 친구가 선물할때 ' 얼굴이 조금 따가울 수도 있어 ' 라고 했지만 그냥 그런가보다 했었거든요.

 

       올해초쯤에 책 읽고 성분 분석하는거 보다보니 요 화장품에 '페녹시에탄올' 성분이 들어있더라구요.

 

       그래서 따가웠는가 싶기도 하고 ㅎㅎ  알고는 쓰던거 과감히 버렸습니당.

 

 

       워낙에 요즘은 합성품들이 많긴하지만요,

  

       해외제품보다는 우리나라 제품이 좀 더 순하다고 해야할까요? 샤넬은 완전 유해성분 덩어리였어요 ㅠ_ㅠ

    

       그나마 헤라 제품이 좀 더 적은 편이였구요,

 

       저는 헤라꺼 사용하다가 현재는 천연 화장품을 쓰고는 있어요,

 

       샴푸까지는 바꿨지만 ㅎㅎㅎ 워시는 아직도 해피바스 쓰고 있는거 보면 멀긴 했지만 서서히 제 생활에

 

       변화를 주고 있는 중이랍니다^^

 

 

       나쁘다는것 굳이 알고는 쓰고 싶지 않잖아요~^^

 

       저 성분들 없는 것들로 사용하구 피부도 건강해지자구요~ ㅎㅎ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