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윈도우 업데이트 안하기 :) 설정조정으로 자동업데이트 끄기~

윈도우 업데이트 안하기 :) 설정조정으로 자동업데이트 끄기~ 

 

 

 

 

컴퓨터를 열심히 쓰고 있는데, 자동 업데이트가 뜨더니 갑자기 재부팅된다거나~

 

귀찮게 자꾸 ' 윈도우 업데이트가 계속 떠요~ ' 하시는 경우도 있을거에요. ^-^

 

저도 회사업무할 때 갑자기 재부팅된 적이있어서 순간 당황했던 적이 있는데요 ㅎㅎ

 

그런 순간을 없애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당 ^-^

 

먼저, 컴퓨터 설정 부분에서 < 제어판 > 을 실행해줍니다.

 

집집마다 사양이 다르겠지만, 제 컴퓨터가 xp인 관계로  ^^;

 

< 자동 업데이트 > 를  클릭해주세요~

 

(보통 윈도우 업데이트 라는 단어로 되어있을거에요)

 

그러면 이렇게 자동설정이 되어 있을거에요.

 

자동으로 계속 사용을 하시려면 편한 날짜와 시간을 재설정해주시면 되구요, 

 

그런게 아니라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조건들을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다른 설정을 클릭했을 경우,

 

자동 권장 조건이 비활성화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위와 같이 설정할 경우~ 알림만 가능하네요. 

 

여러 방법 중 저는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설치하길 원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선택해주었습니다.

 

적용을 누르시고 확인으로 마무리하시면 끝~ ^-^

 

이렇게 되면 필요하실 때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오른쪽 하단 부분에 업데이트 알림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그 곳에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만약에 사용하지 않게 되면 경고문구처럼 보안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는 것은 되도록이면 선택하지 마시구요~!

 

잊지말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꼬옥~ 해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