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

운동화 세탁법 :) 집에서 깨끗하게 빠는법~*

 운동화 세탁법 :) 집에서 깨끗하게 빠는법~

 

 

 

 

보통 더러워지게되면 세탁소에 맡기는 경우가 많으실텐데요~

 

그래도 왠지 깨끗하게 안 빨리는 것 같아서 찝찝하다 하시는 분들~!

 

집에서도 깨끗하게 빨수 있다는걸 알려드릴께요~

 

먼저, 체육대회로 인해 먼지투성이가 된 신랑의 회색 나이키운동화입니다~ ㅎㅎ 

 

2주전에 제가 손수 빨았는데 요렇게 깨끗해졌답니다~

 

위에 사진과 비교 되시나요? ㅎㅎ

 

이제 간단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 

 

아마 많은 분들이 아실것 같은데요~

 

일명 비닐봉지 세탁법입니다 ^^

 

집에 큰 대야가 없는통에 검색하다가 알게됐어요~

 

 

먼저, 끈과 깔창 등을 모두 분리(?) 해주신 후에 비닐봉지안에 담습니다.

 

다음으로 따뜻한 물과 세제를 넣어주세요~ ^^ 

 

그리고 꼬옥 묶어주신 후~

 

세제가 잘 섞이도록 흔들흔들~♪ 살짝 흔들어주세요 ^-^

 

한 30분정도만 그대로 둡니다. (그 이상으로 놔두면 접착제가 상한다고 하네요^^)

 

좀.. 보여드리기 부끄럽지만 ☞☜  이렇게 때국물(?!)이 나와요. ㅎㅎ 

 

건져낸 후에 안 쓰는 칫솔로 문질러줍니다. ^^

 

끈은 조물조물 빨아주시고요, 깔창도 뽀독뽀독 빨아주세요. 

 

왼쪽편은 아직 칫솔로 씻어내기 전이구요, 오른쪽은 칫솔로 씻어낸 상태입니다. ^^

 

조금 더 씻어주면 될 것 같네요~

 

거품목욕을 끝낸 깔창,신발,끈 모두~

 

헹굴 때 식초 조금 넣어주시면 세균과 잡냄새를 없애준다고 해요. ^^ 

 

물론.. 식초냄새가 좀 날것 같아 다시 흐르는 물에 헹궈줬어요. ㅎㅎ

 

세탁기에 넣고 탈수를 하려다가 그냥 열심히 팔운동으로 물기를 털어냈습니다.

 

깨끗해졌죠? ^^

 

말리실때는 그늘에 뒤집은 상태로 뉘여서 말려주시면 돼요~

 

빨리 말리는 법으로 운동화 안에 신문지를 넣어주면 좋다고 하네요. ^^

 

 

이제 집에서도 운동화 깨끗하게 빨아보세요~

 

참! 물론 운동화 재질에 따라서 세탁법이 다르니 그 점 염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