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 ♬

영천맛집) ' 포항 할매집 곰탕 ' 친절함이 곰탕 속에~

경북 영천 맛집~ " 포항 할매집 곰탕 " 에 다녀왔어요~

 

 

 

 

신랑이랑 오랫만에 영천에 잠시 바람쐬러 갔다가

 

맛집이라는 소문을 듣고 찾아간 곳이에요 ^^

 

 

영천에는 '편대장 영화식당' 이 유명해서 육회비빔밥을 먹으러 가려고 했으나~

 

날것은 지금 안 먹고 있는 중이라서 곰탕집으로 ㄱㄱ~ ^^

 

 

영천 공설시장안에 위치해 있어요~

 

 

시장 입구에서 들어가다가 보면 상가 왼쪽편에 있어요~

 

 

유명한 집이라고 하니 기대되네요~ㅎㅎ

 

 

노무현대통령님 사진도 있네요~

 

 

경기도지사님이랑 개그맨 강성범씨,

 

그리고 사진엔 미처 없는데 김애경씨도 다녀가셨는지 귀여운 그림과 함께 사인이 있었어요 ㅎㅎ

 

 

내부는 그리 넓진 않았어요~

 

2테이블이랑 나머지는 좌식 테이블 5개 정도?

 

맞은편에도 방은 있더라구요 ^^

 

이른시간 들렸더니 손님도 없고해서 ㅋㅋ 사진 찍기 좋았던 것 같아요 ^^

 

 

메뉴판입니다 ^^

 

 

저희는 소머리 곰탕 2그릇을 시켰는데요~

 

일하시는 분께서 원래  내장도 들어가는데 싫어하시면 살코기로만 주신다고 하셔서,

 

전 살코기만, 신랑은 내장 섞여있는 걸로 시켰어요 ^=^*

 

 

허락을 구하고 찍은 사진 ㅋㅋ

 

 

뽀샵처리 잘 해달라고 하셨는데 ㅋㅋㅋㅋ 제가 소질이 없네요~! ㅋㅋ

 

" 할머니께서 나오셨을 때 찍었어야하는데 오늘 안 나오셔서요~ " 라고 하시면서

 

내내 친절하셨던 분이세요 ^^ 

 

 

기본 찬들입니다~ ^^

 

개인적으로 깍두기? 보다는 하얀 무가 더 맛있었어요 ㅎㅎ

 

 

뽀얗던 국물~*

 

간이 전혀 되어있지 않아서 좋았어요 ㅎㅎ

 

소금과 다대기를 넣어서 간을 맞추면 되구요~

 

신랑 말로는 고소한 맛이 덜 한 것을 보니 다른 집들과는 달리 프림을 넣지는 않는것 같다고 했어요 ^^

 

 

고기가 듬뿍듬뿍~ ㅎ

 

신랑꺼라서 내장도 있네요 ^^

 

 

 

와사비장에 고기 한점~ ㅎㅎ

 

비계가 좀 많이 있던 편이긴 한데요~ 먹는데 큰 불편(?)은 없었어요 ㅎㅎ

 

글치만 전 떼서 먹었다는;;

 

 

고기 양이 많아서 밥도 다 못 먹는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

 

진짜로 고기 양이 많더라구요~ㅎㅎ

 

 

들어있는 양만큼이나 후한 시장 인심이 느껴지네요~

 

 

소고기가 유명한~ 영천에 가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보세요~

 

뜨끈뜨끈한 국물에~ 두툼한 고기들~

 

그리고 친절함이 곰탕 속에 한가득이였던 곳입니다~ ^^

 

 

 

  " 포항 할매집 곰탕 " 에 가시려면~?

 

 

   위      치 : 영천 공설시장 내

 

   주      소 : 경북 영천시 완산동 982-3

 

   전화번호 : 054 ) 334 - 4531

 

   * 연중 무휴 라고 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