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리

반려동물 등록제 :) 외장형으로 선택~* (가격,벌금,동록방법 등)

반려동물 등록제 :) 외장형으로 선택~ (가격,벌금,등록방법 등) 

 

 

 

 

친정에서 키우는 강아지(라고 하기엔 이미 성견;;)를 이달말까지 등록을 해야했던터라

 

동생이랑 시간 맞춰서 잠시 다녀왔어요~

 

올해 1월부터 개를 소유한 사람들은 등록을 해야한다고 하는데요~

 

미루다가 부랴부랴 신청하게 됐답니다. ^^

 

3개월 이상인 경우 등록대상이 되구요,

 

올해 7월 1일부터 .. 혹시 등록하지 않는다면 100만원 미만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하네요 ;

 

 

위에 보시다시피 종류는 3가지가 있는데요.

 

< 내장형인 경우 2만원 / 외장형은 1만 5천원 / 인식표는 1만원 > 으로 되어 있어요~

 

저희는 내장형은 좀 걱정이 되서 외장형 전자태그를 신청했답니다.

 

신청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

 

먼저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제공하는 " 동물보호관리시스템 "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하단에 < 등록대행업체 검색 > 을 눌러주세요~

 

들어가는 사이트 ☞ http://www.animal.go.kr/portal_rnl/index.jsp

 

다음으로 해당 지역에서 본인이 있는 곳이랑 가까운 곳을 검색한 후에

 

시행하는 동물병원에 가셔서 신청하시면 되어요~

 

 

제가 정신이 없어서 찍진 못했는데, 병원에 가게되면 < 동물등록 신청서 > 를 작성하게되어요~

 

비교적 간단해요.

 

신청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를 기재하구요.

 

반려견 이름, 품종, 털색깔, 성별, 중성화 여부, 취득일, 생일 등을 적어주면 끝이랍니다.

 

전 외장형을 선택했기 때문에 바로 표를 받을 수 있었어요 ^^

 

중성화를 시켰다면 가격이 좀 더 저렴해질 순 있겠지만, 그런게 아니라서 패스~

 

그리고, 검색해보니 각 지역마다  모양은 조금씩 다른 듯 해요~ㅎㅎ

 

대구지역은 요런걸 주는것 같은데요,

 

약간 둥근 형식으로 만들어져있네요~^^

 

암컷이다 보니 분홍색을 준 듯 ㅎㅎ

 

이제 한달정도 안이면 민증처럼 ' 동물 등록증 ' 이 나온다고 하니 기다려봐야겠어요^^

 

현재 꼬질꼬질한 상태라서 어릴 때 찍어둔 사진에 잠시 호작질.. ㅋ (진심 웃고 있는 ㅋㅋ)

 

박근혜대통령님네 강아지처럼 저희 개도 진돗개랍니당~ 백구인데 귀여워요 ^^ 

 

마당에서는 목줄없이 그냥 풀어두다보니, 산책갈때만 요걸 하고 나갈 듯 하네요~

 

잃어버리게 되면 다시 신청해야한다고 하니, 조심해야겠어요 ^^

 

여튼, 생각보다 금방 끝나게 되어 무지 허무했던 등록신청이였답니다. ㅎㅎ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이시거나, 3개월미만이라  7월 이후에 신청하게 되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신청하러 가시면 수수료는 카드처리가 안되니깐 현금 꼭 챙겨가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