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떡국 간단히 끓이는 법~ 뜨끈하게 한 그릇 ^0^ 고기고명 없어도 맛있어요~

뜨끈하고 맛있게~ " 떡국 간단히 끓이는 법 " 알려드릴께요~

 

 

 

오~ 요즘 날씨 장난아니게 춥네요 ㅠ_ㅠ

 

대구는 비바람이지만 다른 곳은 눈 쌓이고 난리더군요 ㅎㅎ

 

이렇게 추운날 따끈따끈한 떡국 생각나지 않으세요? ^0^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ㅎㅎ

 

고기 필요없구요 ㅋ 달걀 지단 부칠 필요없어요 ㅋㅋ

 

 

재료도 단촐하니 한번 알아보아요~^^

 

 

♬ 재 료 ♬ (2인분)

 

떡국 떡 / 계란 (2) / 간장 (1) / 대파 (드실만큼) / 후춧가루 (조금) / 소금 (조금) / 김 (조금) / 멸치다시마육수

 

 

 

먼저 떡을 물에 불려주세요~

 

냉동실에 넣어놨더니 제대로 얼어있어요 ㅋㅋ

 

 

육수가 준비되면 간장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

 

끓고 나서 떡과 같이 넣어도 되지만 ㅎㅎ 전 미리 넣었어요~

 

첨에 넣으면 물색이 간장색마냥 진해서 놀라실 수 있지만 걱정마세요 ^^

 

그래도 넘 진한 색이 싫으시면~ 반정도만 넣어주세요~

 

 

그러는 동안 계란과 대파, 소금, 후추를 준비해 둡니다~

 

대파도 큼직하니 썰었어요 ㅎㅎ

 

 

육수가 팔팔 끓으면 떡을 넣어줍니다~

 

 

거품 많이 생기는데 좀 걷어내주시구요~

 

떡이 동동 뜨면 계란을 풀어주세요~

 

 

소금으로 부족한 간을 좀 해주시면 되요 ^^

 

 

금새 익은 계란~~

 

그럼 완성입니다~^^

 

떡은 안보이고 계란만 동동 떠보이네요 ㅋㅋ

 

 

먹을만큼 한 그릇 펐어요 ^^

 

 

김도 좀 뿌려주고요 ㅎㅎ

 

 

간단히 만든건데도 꽤 맛있어요 ^^

 

고기고명 따윈 ㅋㅋㅋ 초큼 부럽지만 뭐~ 나쁘지 않습니다 ^^ ㅎㅎ

 

사이좋게 나눠 먹으려고 계란 2개 풀었는데 어디까지가 1개인것인지...-┎

 

 

여튼,

 

간장 1스푼 넣었지만 떡 때문에 색이 뽀애요 ㅎㅎ

 

쫀득쫀득한 떡국~~

 

국물도 끝내줍니다 >_< 캬~

 

 

손으로 쭉쭉 찢은 김장김치 하나 올려서~

 

꿀꺽~! ㅎㅎ

 

입이 즐겁습니당 ^0^

 

 

떡국은 꼭 새해에만 먹는거 아니잖아요~ㅎㅎ

 

간단하게 해서 배부르게 먹어보아요~

 

완소 떡국으로 추운 겨울 뱃속까지 든든하게 만들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