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고추된장무침

오늘은  아삭아삭한 '고추된장무침' 을 만드는 간단한 방법 알려드릴께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에도 좋은 고추는요~

 

항산화작용과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

 

그래서 많이 먹으면 좋겠지만~~

 

매운 고추를 너무 많이 먹게되면 혈관이 수축되고요,

 

위점막을 손상시켜서 간장 기능을 해친다고 하니 적당히 먹는게 좋아요 ^^

 

그럼 재료부터 알아볼께요~

 

 

 

♬ 재 료 ♬

 

고추 (7~10)

 

양념장 : 된장 (2~3) / 다진마늘 (1/3) / 참기름 (1/2) / 통깨 (1) / 매실원액 (1) /  + 고추장 (1)

 

 저는요~ 고추를 아삭아삭한 '오이고추'를 선택했거든요 ^^

  

      그래서 살짝 매콤하게 하려고 고추장 1스푼을 첨가했는데요/

 

      싫으신 분들은 뺴셔도 되구요 ^^

 

      풋고추나 청양고추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추 자체가 매콤하니 고추장을 따로 안 하셔도 될 듯해요~

 

 

      글고 제가 된장을 3스푼 정도 하고 고추장을 넣으니깐 양념장 양이 쪼금 남더라구요.

 

      고추를 더 넣던지  아니면 된장 양을 조금 줄이셔도 될 것 같아서 2~3스푼이라고 해놨어요 ^^

 

      양 한번 가늠하시고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자 그러면~~ 만들어 볼까요~ 고고고~♬

 

 

 

 

저는 고추를 한봉지 샀더니 7개가 들어있어서 ㅎㅎㅎ 요정도 양으로 했어요^^

 

 

 고추를 씻구요~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시간이 지난 후에 물기가 생기기는 하는데요,  

 

      그래도 된장에 무칠 때 겉면에 물기가 있으면  바로 먹을 때 맛이 없어요 ㅠ_ㅠ

 

 

 

일단 요녀석들을 요렇게 썰어주세요 ^^

 

한 입에 먹기 좋게요 ㅎㅎ

 

식사하면서 심심찮게 집어먹게 되는 욘석들~ ㅎㅎ

 

 

 

 

고추를 썰어서 잠시 모셔두고 저는 양푼이에 양념장을 따로 덜어놨어요 ㅎㅎ

 

( 위에서 찍고 보니 된장 3스푼 양이랑 고추장 1스푼 양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ㅎㅎ )

 

 

 참~ 통깨는요~ 1/2정도는 양념장 만들때 사용했구요~

 

      나머지 1/2는 다 만들고 고추 위에 솔솔 뿌렸어요 ^^ 저는 깨가 맛잇는것 같아요 ㅎㅎ

 

      싫으신 분들은 반 정도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

 

 

 

 

양념장 준비가 다 되고 나면~

 

썰어둔 고추를 투척!

 

양념이 잘 베이게 고루고루 무쳐줍니다~ ㅎㅎㅎ

 

 

 

 

그러면 끝!!

 

완전 쉽죠~? ㅎㅎ

 

이제 맛있게 먹을 일만 남았습니다 ^0^ ㅎㅎㅎ

 

 

   ( 중간정도의 그릇용기에 담을 정도가 되어요~)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서 식사하실때 드시면 좋을것 같아요~

 

시간도 얼마 안 걸리구요 ^^ 맛있어요 ㅎㅎ

 

고기랑 드셔도 좋으실 듯!!

 

 

 

 파프리카에 비타민C 완전 풍부하신거 아시죵?

 

      저번에 의학 TV 프로그램에서 봤는데요~

 

      파프리카를 매일 드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고추를 대체해서 드셔도 좋다고 하니깐요~

 

      저처럼 '고추된장무침' 만드셔서 식사때마다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어제 오늘 태풍때문에 난리인데요.

 

      제가 있는 대구는 새벽에 조금 비바람이 많이 쳤지만

 

      지금은 괜찮네요 ;;

 

      태풍도 피해가는 대구라더니_ ^^;   바람도 덜 부는 것 같고 아까는 잠깐 햇빛도 나더라구요 ;;

 

      이젠 매미가 시끄럽게 울어대네요 ㅎㅎ

 

      저는 아침에 걱정되서 시댁이랑 친정, 바닷가에 사는 친척, 서울쪽에 사는 친구들한테 연락 한통씩 했어요/

 

      아무쪼록 태풍때문에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당 ♡

 

'요리 즐기기 ♬ > 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 두부조림  (0) 2012.09.04
황태채 무침  (0) 2012.09.03
버섯볶음  (0) 2012.08.28
호박전만드는법  (0) 2012.08.20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 ♬  (0) 2012.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