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브로콜리 세척 및 데치기 , 보관방법 까지~

오늘은 대표적인 슈퍼푸드 브로콜리를 사 왔습니다.

다이어트 좀 할려고 많이 사왔네요..ㅎ

그래서 많은 브로콜리 어떻게 할지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세척

 

 

브로콜리 꽃봉우리는 촘촘하여

여러가지 이물질들이 많이 끼여 있습니다.

그래서 물에 봉우리가 잠기게 거꾸로 10분정도 담구어 두어야 합니다.

 

 

거꾸로 담겨두니 자꾸 넘어져서

저는 밑에 줄기를 잘라서 담구어 봤습니다

그랬더니 거꾸로 잘 잠겨 있네요...ㅎ

 

 

10분정도 지나고 흐르는 물에 씻어서 먹기 좋은 크리고 잘랐습니다.

줄기는 채칼로 겉을 벗겼습니다

좀 지저분한 부분도 있고 질긴 부분도 있고해서 저는 저렇게 깍아서 먹네요~

 

브로콜리 봉우리도 줄기를 따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물에 식초를 뿌려 5분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헹구어 줍니다.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여도 상관 없습니다.

 

데치기

 

 

손질이 다된 브로콜리는

끊는 물에 줄기부터 넣어 줍니다.

 

 

대략 30초정도 끊이고 봉우리도 넣어 줍니다.

그리고 30초정도 더 끊여 줍니다.

결론적으로

줄기는 1분

봉우리는 30초

이정도 끊였네요

 

큰 냄비에 많은 양을 데칠때는 브로콜리를 넣고 물이 살짝 끊어 오를려고 할때까지 데치시면 됩니다.

건진 브로콜리는 찬 물에 헹구어도 되는데요

찬물에 헹구면 수용성 비타민이 파괴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실온에서 식혀 줍니다.

실온에서 식힐 때는 잔열이 남아 있어서 조금 더 일찍 건져 내셔야 합니다.

 

보관방법

 

 

완성된 브로콜리는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합니다.

냉장보관은 3일정도 먹을 양을 보관하시면 적당 할 것 같네요

 

3일이상 먹을 브로콜리는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 보관합니다.

냉동 브로콜리는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서 드시면 됩니다~

 

건강에 정말 좋은 브로콜리 많이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