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요리 2탄 ㅎ

 

암 예방에 버섯 좋은거 다들 아시죠~?       채소가 좋은 것도 다들 아실테구요 ^0^ ㅎㅎ

 

그래서 채소가 듬~뿍 들어간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버섯볶음' 맛있게 하는 법 알려드릴께요~

 

 

 

 

 

 

♬ 재 료 ♬

 

버섯 (300g) / 풋고추(1) / 양파(1/2) / 애호박 (1/2) / 빨간 파프리카 (1) / 소금(1/2 티스푼) / 후추가루 (조금) /

 

다진마늘 (1/3) / 통깨(1)

 

(보통 느타리버섯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는 참타리버섯 이용해봤어요^^ 1팩에 보통 200g 들었더라구요ㅎㅎ

 그래서 한팩 반 정도 사용했어요 ㅎㅎ 나머지는 김치찌개에 이용 ㅋ)

 

 

 기호에 따라서 당근을 넣어주셔도 되구요~^^

 

      채소를 다른 것으로 바꾸어 주셔도 되용^^ 전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ㅎㅎ

 

 

 

자~~ 기초 재료 준비가 끝나셨으면요~

 

 

 

우선 버섯 (300g) / 풋고추(1) / 양파(1/2) / 애호박 (1/2) / 빨간 파프리카 (1) 를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준비해보니 재료가 많은 것 같다구요?

 

No, No~ 전혀 그렇지 않아요 ㅎㅎ

 

볶다보시면 아실꺼에요 ^0^

 

 

 

 Tip 하나 알려드릴께요~

 

      저는 홍고추 대신에 빨간 파프리카를 사용했는데요~

 

      파프리카가 색깔이 여러가지가 있잖아요~

 

      색에 따라서 효능도 다 다르구요.

 

      빨간 파프리카는 기름에 볶아서 먹는게 훨씬 카로틴 성분의 흡수율이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ㅎㅎ

 

      홍고추 대신에 당첨!

 

 

 우연히 본 의학TV 프로그램에서 보니깐 노란 파프리카는 수분이 더 많대요//

 

      이건 들은 이야기지만 그래서 노란 파프리카를 생으로 먹으면  좋다네요 ㅎㅎ

 

      그리하여~ 저는 채소 볶을때는 빨강이를, 생으로 먹을 때는 노랑이를 애용한답니다~! ㅎㅎㅎ ^ㅅ^

 

 

 

 

 

잡담이 많아졌네요 ㅎㅎ

 

아무튼, 준비된 재료를 얌전히 모셔두구요~

 

다진마늘(1/3)을 기름을 조금 두른 프라이팬에 살짝 볶습니당~

 

 프라이팬은요 조금 깊이감(?)이 있는 볼록한 프라이팬을 이용하시면 좋아요~

 

      일반 프라이팬에 하면 볶다가 바깥으로 넘쳐요 ㅠ_ㅠㅋㅋ

 

 

 

 

다음으로 양파를 먼저 살짝 볶아줄께요~

 

 

 

양파가 살짝 볶였다 싶어졌을 때 준비해둔 버섯 / 풋고추 / 애호박 / 빨간 파프리카 를 넣어서

 

역시나 볶아 주세요 ㅎ

 

 

 

 

볶으면서 소금 (1/2 티스푼) 이랑 후추를 약간 뿌려줍니당 ^^

 

(야매토끼님 만화에 보면 항상 '후추후추' 넣어주시데요ㅋㅋ)

 

 

 전에는 소금대신 간장을 넣어서 간을 했었는데요, 채소들 색이 간장색으로  변해서 ㅠ_ㅠ ;;

 

      그래서 소금을 소량 사용했어요 ㅎㅎ 전 짜게 먹는건 안 좋아해서요~ ㅎㅎ

 

      볶으시면서 간을 보시구 싱겁다 싶으시면 조금 더 사용하시구요~

 

      더 담백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아주 조금만 넣어주세요^^

 

 

 

 

볶다보면 채소에서 수분이 나와서 이렇게 물이 생겨요 ㅎㅎ 숨이 죽는다는 표현이 맞나요? 아무튼 ㅎㅎ

 

( 액기스 같네요 ㅋ)

 

요럴때 약간만 더 볶아 주시면 되요 ㅎㅎ

 

첨엔 한가득이던 양이 이렇게 많이 줄었지요~? ^^

 

그래서 준비한 양이 전혀  많은게 아니였어요 ^^

 

 

 

 

자~ 신나게 볶아주다보니 어느새 완성 되었습니다 ^^~♡

 

 

 

 

 

드실 양만큼 그릇에 담아주구요,    그 위에 통깨를 솔솔~♪

 

 

따뜻할때 먹어주면 맛있어요 ㅎㅎ

 

물론 식어서도 맛잇지만요^^

 

그럼 채소가 듬뿍~ '버섯볶음' 맛있게 드세요~

 

 

 

( 나머지는 작은 유리용기에 쏘옥 ㅎ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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