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 ♬

대구 중구 냉면 맛집:) 대동면옥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시작 되는것 같습니다.

여름하면 생각나는 음식은 머니머니해도

시원한 냉면 아닌가 싶네요

오늘은 유명한 냉면집 대동면옥을 찾았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입구인것 같습니다.

 

 

골목 안쪽에 있어서 일부러 찾아 오지 않으면 보이지 않습니다.

유명세 덕분에 일부러 찾아 오는 손님들로 매일 북적입니다.

늦은 점심임에도 불구하고 번호표 받고 대기 하였습니다.

 

 

저녁 8시까지 영업합니다.

오후 4시~5시까지는 저녁 장사 준비로 잠시 쉽니다.

현수막에 정성을 다하여 모시겠다고 적혀 있지만

불친절한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정성을 다하지도 않는 듯 합니다.

 

 

입구에서 바라본 실내입니다.

생각보다 넓습니다.

 

 

냉면하면 여름

여름하면 냉면

이라고 생각들 하시니

겨울에도 영업한다고 적극적으로 홍보하시는 듯..ㅋ

 

곱배기 주문하면 가격이 9,500원입니다.

냉면 한그릇 가격이 그리 착하지는 않습니다.

 

 

육수 주전자 입니다.

 

 

 

따뜻합니다.

비리지도 않고 마실만 합니다.

물냉면 육수로 사용되는 듯 합니다.

 

 

밑반찬입니다.

냉면은 요게 다인듯 합니다.

 

 

평양식 물냉면 입니다.

사진찍기 전에 젓가락으로 휘저어 버렸네요..ㅋ

보기보다 적은 양은 아닌듯 싶습니다.

보통으로 한그릇하고 나오니 배가 빵빵 하네요.

 

 

인공조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야 하겠습니까 마는

아주 적게 사용하시는 듯 합니다.

같이 간 친구는 조미료 맛이 안 느껴져서 별로라고 하더군요

전 좀 싱거운 느낌은 있으나 일반 싸구려 냉면보다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면도 가는 면이 아니고 굵직하여 씹는 맛도 있어서 좋습니다.

시원하고 구수한 맛~~

냉면에 올려져 나오는 고기도 맛나네요

다음에는 수육도 같이 먹어 보아야 겠습니다.

냉면으로 유명해질 만 한것 같습니다.

 

 

위치는 동산네거리와 서성네거리 중간 쯤 골목 안입니다.

근처에 주차 할곳이 정말 없는 것 같습니다.

유료 주차장 이용하시는게 마음 편할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