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국민연금가입증명서발급 신청방법 :) 간단해요~*

은행이나 다른 서류 제출시 가끔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그럴때 간단히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알려드릴께요~

 

먼저 국민연금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메인화면 < 민원서비스 >에서 < 조회증명 >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뜨는데요~

 

개인서비스인 경우 < 가입증명서(국/영문) >을 클릭해주시구요.

 

사업장인 경우 오른쪽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면 된답니다.

 

전 개인이기때문에 개인서비스로 설명해드릴께요~

 

해당 서비스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작은 알림창이 떠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돼요.

 

연중 24시간동안 이용이 가능하므로 ^^ 필요하실 때 발급하실 수 있답니다.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국문이나 영문을 선택하실 수 있구요.

 

해당 개인정보수집,고유식별정보 수집에 관한 동의내용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내역이 뜬답니다.^^

 

프린터 발급이나 팩스로 받을 수 있는데요~

 

이 때 전체를 선택하면 내역이 모두 나오구요.

 

특정사업장 선택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선택부분이 활성화되면서 필요하신 부분만 체크하시고

 

프린터나 팩스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발급에 관한 FAQ사항입니다. ^^

 

참고해보세요~

 

저는 프린터를 선택했는데요.

 

이렇게 인쇄옵션이 나와요~

 

주민등록번호 표출여부에서 부분이나 전체표출을 선택해주시구요. (기본으로는 부분표출이 선택됩니다)

 

출력부수 선택. 발급용도는 < 개인확인용/공공기관 제출용/금융기관 제출용/기타 >부분에서 해당하시는 것

 

체크하시면 된답니다.

 

아래에 발급유형은 국문인지 영문인지에 대해서 자동표시가 되어요.

 

모두 다 체크되었으면 < 확인 > 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미리보기가 뜬답니다~^^

 

한번 확인해보시고 < 인쇄 > 를 눌러주시면 돼요~~

 

ㅎㅎ 보기보다 무지 쉽죠? ^^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발급이 가능하오니 필요하실 때 한번 이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