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양배추겉절이 :) 만들기 간단한 요리로 냠냠♪

만들기 완전 간단한 요리~ 양배추 겉절이입니다 ^-^

 

김치를 만들어 볼까 하다가 시간이 좀 걸리는 것 같아서 빨리 만들 수 있는 겉절이를 선택했어요~

 

덕분에 맛있게 냠냠했네요ㅎㅎ

 

♬ 재 료 ♬

 

양배추 반통 / 간장 2스푼 / 고춧가루 1스푼~반 / 매실청 2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식초 1스푼 반 / 깨

 

 기호에 따라서 간장 1스푼 대신에 멸치액젓을 넣어주셔도 좋구요 ^^

      집에 파가 없어서 생략했는데 파를 넣어주셔도 맛있답니다~

 

 반통을 사용하면 양이 제법 나오는데요~ 1/4정도 사용하셔도 좋아요^^

      대신 들어가는 양념양도 반으로 줄여서ㅎㅎ

 

먼저 물에 살짝 씻어준 양배추를 먹기 좋게 채썰어줍니다 ^^

 

수용성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서 물에 오래 씻으면 영양분이 빠져나간다고 하니 살짝만 씻어주시구요~

 

체반에 밭쳐서 물기를 탈탈 털어주세요~

 

그러는 동안 양푼이에 나머지 양념들을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제거한 양배추 투척~!

 

조물조물 가볍게 잘 섞어주세요^^

 

그럼 완성~

 

완전 간단하죠? ㅎㅎ

 

양이 제법 되서 깊은 그릇에 담았답니다^^

 

통깨를 솔솔~

 

아삭한 식감이 느껴져서 좋아요^^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해서 그런지 살짝 매콤해서 밥 반찬하기에 참 좋답니다~

 

보통 양배추는 쪄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요리해 먹으니깐 좋았던 것 같아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식감도 좋으니 반찬으로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