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키위의 효능, 칼로리 & 보관법 :) 새콤달콤~♪

근처 마트에서 나름 저렴하게 팔고있길래 요즘 자주 사먹고 있답니당.ㅎㅎ 

 

쥬스를 만들어서 먹어도 좋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요 녀석~!

 

키위의 효능과 칼로리 한번 알아보아요~ ^-^

 

사진만 봐도 침이 고이네요 ㅋ 

 

우선, 좋고 맛있는 키위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납작해보이는 것보다 동글동글 윤기있는 것이 좋대요. ^^

 

또한 눌러보았을 때 딱딱한것보다 탄력이 있으면서 약간 몰랑몰랑한 것이 먹기에 맛있다고 합니다. ^^

 

눌러보기 조금 그렇다면 ㅎㅎ

 

껍질이 검은 것보다 밝은 색을 나타내는 것이 신선하다고 해요~  

 

근데 보통 마트에서 산다면 단단한 편이 많을텐데,

 

요럴때는 새콤한 맛이 강해요^^

 

달콤한 맛을 즐기시려면 상온에 며칠 두시면 된답니다. 그럼 말랑말랑해져서 맛있어요~ㅎㅎ

 

 

대신, 이후에 보관법은 서늘한 냉장고 속에 두시면 된답니다.

 

다른 과일과 한 곳에 넣어 보관하지만 않으신다면 오랫동안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

 

생각만해도 침 고이는 요 녀석.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비타민C일텐데요~ 

 

타 과일에 비해 훨씬 더 많은 비타민 양을 지니고 있답니다.

 

면역력 강화에도 좋고, 피로회복 등에도 좋구요,

 

또한 비타민E도 풍부해서 서로 보완작용을 하여 몸 속 활성산소도 없애준다고 해요~*

 

 

다른 효능으로는 심혈관 질환, 고혈압, 각종 암 예방에 좋구요.

 

뼈 형성에 좋은 구리와 마그네슘도 함께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

 

또, 임신하셨을 때 주로 찾게되는 과일인데요.

 

바로 태아에게 중요한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하답니다.

 

착상기간에도 좋다고 하니, 먹어두면 좋은 음식 중 하나에요.

 

 

섬유소도 풍부해서 소화도 잘되고 변비예방 역시 되구요, 콜레스테롤 흡수도 막아준다고 하네요.

 

덤으로 피부미용에도 좋아요~ㅎㅎ

 

그럼 마지막으로 키위의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포만감이 높은 대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골드키위의 경우 100g당 보통 55kcal 구요, 보통 그린키위의 경우는 100g당 54kcal 정도라고 하네요~

 

하루에 2개정도씩 먹어주면 좋다고 하니 요즘 같을 때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가지 흠이 있다면..

 

먹다가 혀랑 입천장이 다 까질수 있다는 점 ㅠㅅㅠ ;;

 

 전 어제 기어이 피를 보고,, 다른 음식 먹을때마다 쓰라리네요 ㅎㅎㅎ

 

그래도 맛있어서 괜찮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