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호박전만드는법

 애호박으로 맛있고 초 간단한 호박전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 재료 ♬

애호박 반 정도 / 계란(1)

양념장 : 간장(1) / 식초(1/4) / 깨 

 기호에 따라서 양념장에 청양고추 다진거 조금이랑 물엿을 조금 넣어서 드셔도 되요~^^

      저는 간단히 뚝딱 해치우기 위해서 ㅎㅎ 제일 기본으로 ^^   

      그리고~ 양념장을 제일 먼저 만들어 두시면 좋아요

      따끈한 호박전을 바로 먹을 수 있게요 ^0^ ♪

 

 

양념장을 만들고 나면~ 애호박을 준비해요 ^^

 

저는 전에 된장국에 반 정도 사용하고 남은 양으로 만들었어요 ^^

 

 

요정도 굵기로 썰어주세요 ^^

(중간에 반토막 난 애호박이 보이네요 //_ // ㅋㅋ )

 

 

계란 하나를 풀어주세요 ^^

 사진엔 잘 표시는 안 나지만 노란자 주변에 하얀색 끈같은게 보여요~

      '알끈'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295182&mobile&categoryId=1657)

      이라고 하는건데요~ 콜레스테롤이 들었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단백질이라고 하네요 // 드셔도 무방하지만~

      전 붙이고 할때는 제거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미관상 예쁘게 굽기 위해서요 ㅎㅎ

 

 

요 것이 '알끈'

 

 

계란을 살살 풀어주구요~

 

 

호박을 담굽니다~

밀가루 옷을 입히고 계란옷을 입히는 경우도 있지만, 저는 밀가루는 잘 안 써서 그냥 바로 계란옷

입혀서 먹어요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구요, 달궈주세요//

 

 

달궈 진 프라이팬에 계란옷을 입은 호박을 넣어요

( 잘 못 썰린 호박으로 웃는 모양을 만들어 봤어요 ㅎㅎ 칼질이 아직 서툴러서 ㅎㅎ)

 

 

한쪽면이 익었으면 반대로 뒤집어서 부쳐주세요//

( 저는 사진 찍는다고 좀 태웠네요 ㅠ_ㅠ 집에서 하시면 타진 않을꺼에요~~~ㅎㅎ )

 

완성되고 나면 기분 좋아지는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드시면 되요~ ♬

 

밥 반찬으로도 간편하고 출출할 때 금방 해먹기 좋겠죠? ^^ ㅎㅎ

 

 

'요리 즐기기 ♬ > 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 두부조림  (0) 2012.09.04
황태채 무침  (0) 2012.09.03
버섯볶음  (0) 2012.08.28
고추된장무침  (0) 2012.08.28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 ♬  (0) 2012.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