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즐기기 ♬/국내

청도소싸움경기 처음 구경했어요~♪ (청도 가볼만한 곳,여행코스)

청도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경북 " 청도 소싸움경기 " 처음 구경했어요~

 

 

 

 

 

매년 이맘때쯤 소싸움 경기가 열린다는 생각만 했지, 직접 가서 구경해본건 처음이에요~^^

 

저희는 2월4일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0경기씩 열리는 ' 상설소싸움 경기 ' 를 보러 갔답니다^^ 

 

* 소싸움 경기 시간 : 오전 11시부터 (매회 30분 단위로)

 

 

 

 청도소싸움 일정 : 2013년 4월 17일 (수) ~ 21일 (일)

 

      들어가는 사이트 ☞ http://www.청도소싸움.kr/

 

 

 

할매김밥에서 점심을 해결한 후 들린 곳입니다^^ ( 해당 포스팅 ☞ http://june20y.tistory.com/258 )

 

 

경기장 주변 주차장은 만차였기 때문에~

 

청도소싸움 테마파크 주차장에 주차를 했어요^^

 

소싸움 테마파크답게 입구도 소가 마주보는 모습으로 건물이 지어져있네요~

 

 

진정한 벽화 ㅋ

 

 

테마파크 옆쪽으로  소싸움 경기장이 보입니다.^^

 

* 사진상으로 왼쪽편으로 가시면 경기장 주차장이 나와요~

 

 

ㅎㅎ 입구가 뿔 모양으로 되어있네요~

 

 

꽤 넓은 부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직 상설경기 중이라 그런지 다른 편의시설은 보이지 않고, 건물 안쪽에만 매점이 있었어요

 

매표소는 건물 안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발매가 가능합니다~

 

앗!! 물론~ 소싸움 입장료는 " 무료 " 에요^^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바로 한판이 시작됩니다~

 

싸움소가 입장을 하네요^^

 

 

소의 등을 보시면 파란색과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요~

 

저렇게 해서 구분을 한답니다.^^

 

 

개폐식 돔형으로 지어진 건물은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10,000석의 관람석이 준비되어 있어요 ^^

 

31m의 경기링은 소들이 경기를 하기에 충분히 넓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 마리의 소가 도망을 가게되면 경기는 끝나게 됩니다. ^^

 

30분안에서 1라운드~6라운드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5분단위)

 

 

이제 한번 구경을 했으니~ 다음 판은 소싸움 배팅을 하러 가볼까 합니다.^^

 

 

경기링 밖으로 나오면 이렇게 구매표가 있어요~

 

마킹펜(수성펜)으로 체크를 해야하는데요^^

 

경기를 많이 즐기시려면 수성펜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매점은 비싼듯요 ㅋㅋ

 

 몇 판 안 하실 생각이시라면~ 저희처럼 따로 구매하지 않고, 주변 분께 도움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근처에 출전표가 있으니 소의 전적과 내역을 확인하셔도 된답니다.

 

 

팜플렛도 구비되어 있으니 읽어보셔도 좋구요~

 

구매표 작성방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어요.^^

 

 

경기장 바깥으로 나오면 다음 경기를 출전할 소들을 미리 보실 수 있어요.

 

전광판을 통해서 확인도 가능하시고요~ 이 곳에서 소들의 상태를 체크하시면 훨씬 더 도움이 될거에요~

 

 

다시 안으로 돌아와~  근처 데스크에서 안내를 해주시는 분께 도움을 받아 마킹을 했답니다~^^

 

여러가지 승식이 있지만, 저희는 그냥 단승으로 체크했어요~

 

 

열려진 창구로 가서 이제  접수를 하고 우권을 구입하면 됩니다.

 

 

단순히 청색 소에게 1,000원씩 2장 걸었습니다~ㅎㅎ

 

신랑이 왠지 느낌에 청색 소가 상태가 좋은것 같다면서 몰아서 구매를 했어요ㅋ

 

 

경기장도 한번 정리해주시고~

 

 

드디어 소싸움이 시작되었습니다~ㅎㅎ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청색 소의 승리로~ 저희가 이겼답니당^^

 

2천원 배팅해서 4천2백원을 돌려받았어요^0^ 룰루~♪

 

재미있다면서 한판 더 하자는 신랑을 말리고 집으로 귀가했네요 ㅋㅋ

 

 

청도 소싸움경기는요~

 

세계 유일의 소싸움을 통한 겜블사업이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레저 스포츠라고 합니다.

 

오시면 사회하시는 분께서 밀치기, 배치기 등등 8가지의 소싸움 기술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주세요~

 

 

사실 처음에 저는 이런 싸움을 보는게 탐탐치 않았던 것도 사실이였지만,

 

가서 보게되니 어느 한쪽 소가 다치게 되거나 그런것도 없는 것 같고,

 

투기로 이어지지만 않는다면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나중에 기회되시면 한번 구경가보세요~*

 

* 주      소 : 경북 청도군 화양읍 삼신리 693 - 2

* 전화번호 : 054 ) 370 - 7500 / 7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