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제83회 남원 춘향제가셔서 미스춘향선발대회 등 구경해보세요~

 제 83회 " 남원 춘향제 " 가셔서 미스춘향 선발대회 등 구경해보세요~

 

 

 

 

 

춘향이와 이몽룡의 사랑이이기~

 

모르시는 분들 없으시겠죠? ^0^

 

해마다 사랑을 주제로 남원에서 춘향제가 열리는데 어느덧 83회째를 맞이하고 있네요 ^^

 

들어가는 홈페이지 ☞ http://www.chunhyang.org/

 

 

둘의 사랑이야기뿐만 아니라 춘향이의 불굴의 정절정신 등을 널리 알라고자 열리는 춘향제는

 

전국 최고의 향토문화축제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개최는 남원시 광한루원 일원에서 4월 26(금) ~ 4월 30(화) 까지 열리구요.

 

" 사랑의 기적! 남원에서 " 를 주제로 진행이 되네요 ^^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행사내용에 대해서 확인해보실 수 있답니다. ^^

 

남원에 살면 보고 싶은 행사들 다 골라볼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ㅋ

 

행사내용에 따른 상세 정보로써 < 전통문화 / 공연예술 / 놀이,체험 / 부대행사 >등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미스 춘향선발대회는 4월 29일 (월) 오후 7시 ~ 10시 까지 광한루원에서 진행되네요 ^^

 

      한국 고유 전통미를 상징하는 전국규모의 선발대회로 미스춘향 출신 연예인으로는

 

      오정혜, 박지영, 윤손하, 이다해 외에 몇분이 있다고 해요~

 

개막식의 불꽃놀이가 참 예쁘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명인명창 국안대향연, 전국시조 경창대회, 판소리 완창, 폐막공연도 즐기실 수 있어요~

 

놀이체험으로는 사랑체험, 허브체험마당 등이 있어서 즐겁게 즐기실 수도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춘향그네체험이 재미있을 듯 싶네요~ㅎㅎ

 

기타 부대행사로는 백일장부터 그림그리기, 사진촬영대회, 남원에서 빚은 쌀막걸리 무료 시음행사 등

 

크라운 해태 체험관 행사 (로봇극장과 아트모바일) ,쿠킹클래스체험 등을 체험하실 수 있답니다 ^^

 

 

이것저것 구경하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요~ㅎㅎ

 

 지도상 정확히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서~ 아마 광한루원 매표소 맞은편인 것 같아요~^^ (요천로 건너)

 

저번부터 남원 한번 가자고 신랑에게 이야기하긴 했는데요, 88고속도로가 살짝 겁(?)이 나는지라 미루는 중이거든요ㅎㅎ

 

이 기회에 한번 가보자고 해야겠어요^0^

 

시간되시는 분들 한번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