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매운 콩나물잡채 만드는 법 ^0^ 아삭아삭 색다른 콩나물요리~

색다른 콩나물 요리~ 매운 " 콩나물 잡채 "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콩나물하면 무쳐먹고, 국 해먹고, ㅎㅎㅎ

 

그러고 나면 별 달리 해먹을 만한것이 없잖아요~ ^^

 

그래서~!  잡채를 한번 만들어봤어요//

 

어렵지도 않고 맛도 있고 괜찮더라구요~ㅎㅎ

 

 

재료 한번 알아보아요~

 

 

♬ 재 료 ♬ (3~4인분)

 

콩나물 (150g - 한줌 반정도) / 당면 (70g - 한줌) / 굵은소금 (조금)

 

피망 (1/2) / 양파 (1/2) / 파프리카 (1/2) / 당근 (피망과 비슷한 양으로)

 

양념장 : 고춧가루 (2) / 간장 (1.5~2) / 참기름 (1) / 설탕 (1t) / 다진마늘 (0.5~1) / 통깨 (적당량)

 

 

 저는 채소만 넣어서 먹으려고 저렇게 했는데요~

 

     함께 할 재료들로 어묵을 넣으셔도 되고요, 시금치,고기, 버섯 등등 드시고 싶으신 것들을 넣으셔도 되요 ^^

 

     그리고 저는 설탕 대신 매실액 (1/2)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먼저 당면은 찬물에서 불려주세요 ^^

 

 

같이 먹을 채소들은 깨끗이 씻어서 채썰어주세요~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1개 다 사용했어요 ㅎㅎ

 

 

양념장도 만들어서 준비해주세요~

 

 

콩나물은 깨끗이 씻어서

 

 

굵은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서 3~5분정도 데쳐주세요 ^^

 

콩나물무침 할때처럼 푹~ 익히지 마시고, 살짝 아삭한 감이 나도록만 데쳐주시면 되요~

 

그리고 찬물에서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뚜껑을 열고 데쳐주셔야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불린 당면도 역시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젓가락으로 뒤척여가면서 3분정도 삶아주시면 되요~ (색이 변하고 야들야들해지면 되용)

 

 저는 매운 잡채를 만들기 위해서 그냥 했지만

 

      보통 잡채를 만들 때 당면을 삶는 법으론 간장 + 식용유를 넣어주면 색과 간이 배어서 좋아요~

 

 

데친 당면은 체에 밭쳐서 살짝 물기를 빼주세요~

 

 

모든 재료를 양푼이에 넣고서 양념장과 함께 조물조물 비벼주시면~

 

 

완성이에요 ㅎㅎ

 

간을 보시고 간장을 넣으시거나~ 소금을 넣어주시면 되요 ^^

 

 

그릇에 담고 위에 통깨를 솔솔 뿌려줬어요^^

 

 

야들야들하고 윤기가 번지르르~한 콩나물 잡채에요^^

 

 

시집오고 시아버님 첫 생신 때 오리지널 잡채를 처음 만들어드렸었는데요~

 

진짜 맛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

 

그때 도련님이 ' 형수님 맛이 이상해요~' 했었었는데~

 

도련님~~~  지금은 아니에요~ㅎㅎ ///

 

 

어쨌든ㅋ

 

 

콩나물과 다른 채소들이 아삭아삭하니 맛있어요 ^0^

 

보통 잡채하면 느끼해서 많이 먹지는 못하는데~

 

이것은 살짝 매콤해서 자꾸 먹게되요 ^^

 

 

콩나물도 들어가고 좀 독특하기도 하지요?ㅎㅎ

 

손님상에 내놓아도 괜찮고 반찬으로 먹어도 괜찮답니다~^^

 

콩나물 싫어해서 잘 안 먹는 아이가 있다면 이렇게 만들어서 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단조로운 콩나물 요리에 지치신 분!

 

많이 먹으면 느끼해서 잡채가 물리신다는 분!

 

매콤하고 아삭아삭하니 독특한 ' 콩나물 잡채 '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