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도라지나물볶음 만드는 법♡ 쌉싸리한 맛도 좋아하시나요?ㅎㅎ(건강식)

" 도라지 나물 볶음 만드는 법 " 알려드릴께요~

 

 

 

기관지에 좋아서 겨울철에 많이 먹으면 좋은 음식 중에 하나가 ' 도라지 ' 랍니다~

 

여러가지 효능 중에 특히 가래를 삭혀주기도 한데요 ㅎㅎ

 

우리 모두 몸에 좋은 '도라지 나물 볶음'을 건강식으로 만들어보아요~^^

 

# 고사리보다 조금 더 간편해요~

 

 

♬ 재 료 ♬

 

도라지 (190g정도 - 한줌) / 집간장 (0.5) or 소금 (약간) / 참기름 (2) / 육수 (10)

 

 

먼저 도라지를 깨끗이 다듬어서 씻고

 

냄비에 도라지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넣은 후 살짝 야들야들 해질정도로 삶아줍니다 ^^

 

 저희 친정에서는 쓴맛도 먹어주는것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보통 쓴맛을 빼주지 않고 사용하는데요~

 

     쓴맛이 싫으시면~ 찬물에서 도라지를 2~5시간정도 담궜다가 삶아주시면 되요//

 

 

삶은 도라지는 찬물에 헹궈서 건져낸 후

 

 

체반에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기가 빠진 도라지는

 

참기름을 넣어서 달군 냄비에 넣고~

 

 

센불에서 볶아줍니다 ^^

 

 

그리고 간장을 넣고~

 

(초점은 어디로 ㅠ)

 

 

도라지에 색이 배일정도로 볶아주세요~ (배이기 전이랑 후랑 색이 다르지요?ㅎㅎ)

 

  깊은 맛을 원하시면 간장을 사용하시고,

 

       명절 또는 제사상에 올리거나 깔끔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되요~

 

 

 보기에는 하얀게 좋지만 발효식품인 간장을 넣어서 먹는게 건강에는 더 좋아요^0^

 

 

 

보통들~ 이쯤에서 요리를 완성하시지만~ ㅎㅎ

 

좀 더 맛있는 도라지 나물을 드시려면~!

 

 

육수를 넣은 후 뚜껑을 덮고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여주신 후 김을 한번 내주시면 완성이 된답니다~

 

 육수를 넣지 않아도 되지만 이렇게 넣는 것이 육수가 자작하게 배여들기 때문에

 

      도라지나물볶음이 훨씬 맛있답니다~ ^-^

 

      저희 어머니가 알려주셨어요~ ㅎㅎ

 

 

그릇에 담아서 통깨를 솔솔~

 

 

도라지는 비타민과 무기질, 섬유질이 많아서 다이어트에도 좋고요~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도 한다네요 ^^

 

 

살짝 쌉싸리한 맛이 나네요 ㅎㅎ

 

요즘은 쓴맛을 잘 먹지 않는편이 많잖아요~ ^^

 

근데 사람은 여러가지 맛중에서도 쓴맛을 먹어주는것이 몸에는 더 좋다고 해요// (사포닌 성분)

 

건강에도 좋은 도라지를 살짝 쌉싸리하게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

 

그렇다고 맛이 없는건 절~대~! 아니거든요~^^

 

요렇게 해서 먹어도 맛있답니당~

 

육수를 넣어서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한 " 도라지 나물 볶음 " !!

 

쌉싸리하게 한번 드셔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