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 ♬

대구중구맛집/경대병원) 현대옥♡ 해장&비오는 날 딱~!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집 " 현대옥  " 해장 & 비오는 날 딱~! (대구중구맛집/경대병원)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토요일이네요~^0^

 

불금 다음날이기도 하고,, 이런 날 더욱 생각나는 ' 얼큰한 콩나물 해장국~ '

 

왠지 이름만 들어도 땡기지 않으시나요? ㅎㅎ

 

대구에는 현재  범어네거리점 / 경대병원점이 있다고 나오던데요,

 

제가 간 곳은 경대병원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 현대옥 ' 이랍니다~

 

 

내부는 굉장히 넓고 깨끗했어요 ^^

 

위에 사진처럼 혼자 오셔도 드시기 편한 바도 있구요~

 

중앙의 바를 기준으로 저 너머에는 양반다리로 앉아 드실수도 있어요.

 

 

그리고 이렇게 식탁에서 드실수도 있답니다.^^

 

저 끝으로 부엌도 보이네요~ :)

 

내부벽면에 붙어있던 내용들입니다~^^

 

주문과 동시에 마늘, 고추, 파를 준비해주셔서 국물맛이 좋다는 내용과

 

밥과 콩나물은 리필 가능하다는 이야기 등이 있네용~ 

 

메뉴판입니다 ^^

 

국밥 가격 참 착해요~ㅎㅎ

 

계란을 수란으로 먹을 자신이 없었기에.. 

 

' 끓이는 식 ' 으로 주문했어요 ^0^

 

요건 현대옥에서 직접 구운 ' 김 '~

 

일반 조미김이 아니라 들기름으로 구운 김이라고 하네요,

 

바삭바삭하고 적절히 간이 베어있어서 맛있더라구용^^ ㅎㅎ 

 

 

수란으로 드실 경우~ 김을 잘라서 함께 드시면 좋데요 ^^

 

함꼐 나온 기본 찬. (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양이 적다고 해요. 모자라면 리필하시면 돼요~)

 

둘이서 먹기엔 전혀 적지 않았구요~^^

 

개인적으로는 무말랭이가 젤 맛있었던 것 같아요 ^^

 

깍두기는 살짝 새콤~~ 

 

드디어 나온 콩나물국밥!!! 

 

보글보글~

 

콩나물도 뜨거운지 반신욕을 하는 것 같네요 ㅎㅎ

 

 

색부터가 얼큰해보입니다 +_+

 

저기 계란 동동~ 뜬 것 보이시나요?ㅎㅎ 

 

계란을 풀어서 드셔도 좋지만~

 

전 그래도 국물맛을 더 느껴보고자~

 

밥으로 살짝 덮어주었어요ㅎㅎ

 

곧 예쁘게 반숙으로 완성~ㅋ 

 

끓이자마자 바로 나오는터라 상당히 뜨거워요~

 

저도 처음 먹자마자 뜨거워서 혀 댔어요 ㅠ

 

 요 앞접시에 담아서 드시면 좀 덜 뜨겁게 드실 수 있답니다 ^^

 

김으로 싸서 한 입~ >0< 

 

짭쪼롬한 김 맛 덕분에 그냥 먹을 때보단 더 맛있는 것 같아요~ ㅎㅎ

 

 

배부르지만 친구와 한그릇 뚝딱 비워냈답니당~^^

 

▲ 현대옥 경대병원앞점 주소 및 전화번호 , 위치 ▲

 

 

끝으로 갈수록 스프맛이 살짝 나는 것 같긴 했지만 ㅎㅎ

 

본사에서 농축육수 원액을 공급해주는거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국물맛은 얼큰하구요~^-^

 

아삭아삭한 국내산 콩나물이 들어가고 얼큰하고 뜨끈뜨끈해서

 

해장하실 때 드시면 참 좋겠단 생각을 했어요~

 

 

 신랑이 예전에 서울에서 현대옥과 삼백집을 다 가봤었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맛있었다면서 대구와서 먹으러 가보자고 그랬었는데, ㅋㅋ 전 친구랑 먼저 먹게 되었네요~

 

 

전주 맛집으로 선정될 만큼 유명한 '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 '  현대옥~!

 

대구에서도 한번 맛 보세요~~

 

 24시간 영업하신대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