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100일상차리기 소품 :) 가제손수건머핀이에요 ^^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귀엽고 예뻐보이기까지 해서 엄마표 백일상에 딱인 듯 합니다~

 

물론 다른 파티 상차림에도 100% 활용 가능해요~!

 

기저귀케익 만드는 법은 다들 잘 아실 것 같은데, 요 손수건머핀 만드는 법은 잘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살포시 포스팅해요^^

 

사실 무지 간단해서 조금 부끄럽네요

 

 준비물 : 종이컵 / 가재손수건 / 기타 개인취향 장식들~  ( 종이컵 1개 = 손수건 2장 사용 )

 

 흰색천으로만 만들어도 좋지만, 포인트가 될만한 천을 함께 사용하면 더 예쁘답니다~

 

만든걸 펼쳐놔서 선이 접혀져있는데요, 훨씬 더 보기 편하실 것 같아요^^

 

먼저 기본이 되어줄 흰 손수건.

 

보기와 같이 접어주세요~

 

그리고 다시 반을 접어주세요.

 

완전 정확하게 접어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또 반 ㅎㅎ

 

그럼 기본 1장이 나옵니다.

 

포인트가 될 천을 사용해봤어요.

 

기본 1장처럼 접어주어도 좋지만요.

 

제가 사용할 부분은 저 테두리 부분이라서 네모반듯하게 접어주었답니다. 

 

물론 요 부분이 보이도록 접어주었어요. 

 

기본이 되는 흰 손수건 위에 포인트가 될 손수건을 살짝 더 위로 해서 올려줍니다. 

 

이렇게요^^

 

그리고 흰천의 오른쪽은 깔끔하게 보이도록 포인트천 안으로 접어주세요.  

 

쏘옥~ 

 

반대편은 넣어주지 않아도 됩니다.

 

오른쪽에서 부터 살짝 사선방향으로 돌돌 말아줍니다.

 

촘촘히 말아주면 이쁘지 않아요~!

 

살짝 가볍게 말아준다는 생각으로~

 

말다보면 포인트될 천이 요렇게 나타납니다. ^^

 

완성되면 종이컵 속으로 쏘옥 ^=^ 

 

그리고 모양만 잘 잡아주시면 돼요~

 

종이컵 커버는 그냥 일반 종이가방을 오려서 붙여주었구요 ^^

 

조금 없어보이긴 하지만 ㅠ_ㅠ 저 조그마한 피켓도 제가 만들었어요 

 

(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1천원 이상은 하더라구요;;

  전 그냥 제가 오리고 붙였는데 웬만하면 이쁜 그림 및 사진을 프린트해서 뒷면에 이쑤시개를 붙여주면 된답니다.)

 

주로 종이가방에서 많이 오려냈다는 ㅋㅋ 

 

해피 ㅎㅎㅎ 아기옷 브랜드에서 살짝 오려냈네요 ^^ 

 

마찬가지로 다른 손수건들도 돌돌 말아서 만들어줬어요^^

 

진짜 케익같지 않나요? ㅎㅎ

 

보통 백일상 대여해서 많이 쓰시는데, 예쁘긴 해도 가격이 만만찮은 것 같더라구요~

 

굳이 큰 돈 들이지 않아도 간단한 소품정도는 만드실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엄마표 셀프 100일상은 어떻게 차려도 정성가득이니깐요~

 

 

by 행복 즐기기 ♬ 눈깔 사탕 2014.09.25 06:30
  • 핑구야 날자 2014.09.25 12:30 신고 ADDR EDIT/DEL REPLY

    와우 손재주가 대박~~ 이렇게 하시면 아이가 커서 보게 되면 놀랄듯 해요~~ 벌써 100일이 되어가나요~~
    건강하게 잘 크니 기분 좋네요.. 축하합니다.

  • 건강정보 2014.09.25 15:29 신고 ADDR EDIT/DEL REPLY

    눈깔사탕님 센스가 대단하세요...ㅎㅎㅎ 근데 벌써 100일이라니...^^

    • 행복 즐기기 ♬ 눈깔 사탕 2014.09.29 21:34 신고 EDIT/DEL

      고맙습니당~ ㅎㅎ 넘 간단해서 부끄러울 정도에요 ^^
      100일은 8월달에 치렀답니당~ㅎㅎ 벌써 10월달이네요
      시간이 어찌나 빠른지요~

  • 에스델 ♥ 2014.09.25 16:16 신고 ADDR EDIT/DEL REPLY

    가제손수건 머핀이 정말 예쁩니다.^^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임주희 2014.12.30 10:47 신고 ADDR EDIT/DEL REPLY

    이 게시글을 찾아 본지도 꽤 오래되었네요. 즐겨찾기 설정을 해 놓아 다시 보게 돼요. 둘 째 아이 백일에는 선물용 손수건을 이렇게 만들어 볼까 하네요. 엄마표 백일상 참 좋아요 따스한 말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