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기 ♬

홈패션 배우기~ 기초 준비물 ^^ (서문시장 아진상가)

홈패션 배우기~ " 기초 준비물 " 입니다 ㅎㅎ

 

 

 

 

원단이랑 기타 부자재, 그리고 재봉틀까지 구비하면 완벽하겠지만 ㅋㅋ

 

전 그럴 단계는 아니고 ^^;;

 

처음 배우러 가다보니~ 이렇게 재료를 준비해 오라고 하더라구요 ^^ 

 

 

사진은 비록 찍지 못했지만~ ㅎㅎ

 

산 곳은 < 서문시장 - 아진상가 > 라인에서 구입했어요 ^^

 

없는 것들은  영풍문고에서 구입했구요 ㅎㅎ

 

 

핀을 꽂을 수 있는 '핀봉'입니다~^^

 

단색으로 된 것도 있었지만 ㅋ 같이 간 친구가 권해줘서 요 무늬로 했어요 ㅎㅎ

 

가격은 3,000원~

 

 

드라마나 옷 만드는 프로그램에서 보면 요 핀봉을 손목에 차고 나오던데 ㅎㅎ

 

제가 해봤는데 짱짱해서 쨍기더라구요 -_-;;

 

내 손목이 굵은거니,, 니가 짱짱한거니,,,

 

아무튼

 

첫 날, 얌전히 테이블 위에 올려두고 사용했어요 ㅎㅎ

 

 

요건 '방한자'~

 

휘어지는 자도 있던데 ㅋ 일단 초보니깐 ㅎㅎ

 

30cm 로 구입했습니다~

 

저 모눈종이마냥 끄어진 것을 활용해서 cm를 측정하더라구요 ^^

 

요건 영풍문고에서 700냥에 낙찰 ㅎ 

 

 

머리없는 '시침핀'입니다~

 

천과 천 사이를 밀리지 않도록 고정해주구요 ㅎㅎ

 

국산제품이에요 ^^

 

머리가 없기 때문에 재봉틀 할때 딸려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일제보다 싸기도 하고 ㅋㅋ

 

흠이라면 다른 핀들처럼 머리가 화려하지 않고 크지가 않아서 잡기가 힘들니 자꾸 찔린다는 점~ ㅠ_ㅠ

 

가격은 2,000원이요~ ㅎㅎ

 

선생님은 1천원에 구입가능하다고 하셨지만,, 설마 덤탱이 쓴건 아니겠지요 -_-;;

 

 

초크와 번갈아가면서 사용할 '2B연필'입니다~

 

아진상가에 팔지 않아서 영풍문고에서 구입했구요~

 

가격은 380원 ㅎㅎ

 

 

요것은 '쪽가위'에요 ㅎㅎ

 

 

전 상가에서 샀지만 문구점에서도 구입은 가능하더군요 ㅎㅎ

 

가격은 1,000원이요~

 

 

펜으로 된 ' 초크' 입니다~

 

일제라서 좀 글킨하지만 ㅎㅎ

 

2,000원주고 샀어요~

 

요것도 살짝 더 싸지 싶은데 -_- 쩝...

 

 

옛날에 가정시간에 쓰던 초크랑 완전 달라요 ㅎㅎ

 

진짜 세상 좋아진(?) 것 같네요 ㅋㅋ

 

손에도 묻지 않고~ ㅎㅎ

 

요거 신기하게도 물에 지워지더라구요 ^^

 

 

종이에 글씨를 써봤습니당~

 

 

물 묻은 휴지로

 

 

가볍게 톡톡~ 두드려 주면요~

 

 

색이 이렇게 사라져요 ㅋ

 

글씨 쓴 부분이 나타나긴 하지만 ㅎㅎ

 

요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더라구요~

 

요렇게요 ㅋㅋ

 

몰겠죠?ㅎㅎ

 

아무튼~~ ^^

 

홈패션 부자재는 엄청~ 더 많고 많던데 ^^ 일단 제가 집에서 하는게 아니라 나가서 배우는 것이니깐~ㅎㅎ

 

가볍게 요런 준비물을 준비해봤어요 ^^

 

열심히 해서 제 취미에 잘 맞으면~ 더 많은 재료들과 원단도 구입할 날이 오겠지요~?ㅎㅎ

 

괜히 두근거리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