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특별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레시피) 파프리카 계란찜 (임형준) Good~~!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레시피~ 임형준씨의 " 파프리카 계란찜 " 입니다~

 

 

 

 

이번엔 14호 메뉴로 이종혁씨의 ' 만추 ' 가 선정되었죠~?^^

 

저는 근데 탈락메뉴지만 임형준씨의 '파프리카 계란찜'이 더 땡기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한번 만들어 봤어요 ^^

 

간단하고 쉽고 맛있기까지 하네요~ㅎㅎ

 

왜 요것이 되지 않았을까 아쉬워요~// 

 

 

매일 아침 파프리카랑 제철과일을 갈아먹고 있어서 ㅎㅎ 집에 고맙게도 파프리카가 떡하니 있네요~

 

다른 재료도 모두 있구요 ㅎㅎ

 

아직 해투에 따로 레시피가 올려진 것이 없어서 제가 만들어봤어요 ^^ 맛있으니 걱정말고 만들어보셔요~ㅎㅎ

 

 

♬ 재 료 ♬

 

파프리카 (2) / 계란 (2) / 우유 (4스푼) / 양송이 (조금) / 대파 (조금) / 피망 (조금) / 베이컨 (조금)

 

피자치즈 (조금) / 슬라이스 치즈 (조금) / 소금 (적당량)

 

 기호에 따라서 옥수수콘이나 햄 등 다른 재료를 대체해서 넣으셔도 되요 ^^

 

      단~!  양파는 제외~ ㅎㅎ 물이 많이 생긴다네용 ^^

 

 

먼저 파프리카는 윗 부분을 잘라주시고, 속을 파주세요~

 

 

깨끗하게 파주시면 되요 ㅎㅎ

 

 

파프리카 하나에 계란 1개 + 우유 2스푼 + 소금 조금이 들어갑니다~ ^^

 

 우유를 더 넣게되면 잘 익지 않아요~

 

 

계란 + 우유 + 소금을 잘 풀어주시고,

 

그 안에 넣고 싶은 재료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

 

 

파프리카가 기울어 질 수 있으니 고정을 시킬수 있는 그릇에 잘 받치시고,

 

계란과 우유를 파프리카 안에 잘 담아줍니다.

 

 

 끓어 넘칠 수 있으니 파프리카 하나에 정량만 넣어주세요~ ^^

 

 

빨간 파프리카 안에는 <양송이+피망+베이컨> 을 넣고

 

노란 파프리카 안에는 <양송이+대파+베이컨> 을 넣어줬어요 ^^

 

 

전자레인지에서 4분간 돌려줍니다~

 

그리고 잘 익은지 확인하신 후에

 

피자치즈나 슬라이스 치즈를 잘게 잘라서 얹어주시고 1분간 더 돌려줍니다~

 

 

저는 빨간 파프리카에는 피자치즈를 / 노란 치즈에는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줬어요 ^^

 

 

잘라둔 파프리카 뚜껑을 한번 덮어봤어요 ㅎㅎ

 

 

쨔잔~~

 

너무 너무 맛있게 잘 익었습니다~ ㅎㅎㅎ

 

보면서도 제가 다 뿌듯하네요 ^^

 

 

노란 파프리카 속에 노란 계란찜이네요~ ^^

 

요렇게 보니 살짝 '빠네' 느낌이 나요 ㅋ

 

 

삭삭 잘 섞어서 숟가락으로 퍼서 드셔도 된답니다~ ㅎㅎ

 

 

익으면서 살짝 기울어져서 끓어 넘칠뻔한 ㅋㅋ

 

빨간 파프리카에요~

 

 

포크로 찍어먹으려고 4등분을 해줬습니다~

 

밤 늦게 만든다고 머라고 하던 신랑이지만 옆에서 보더니 손수 잘라주네요 ^^

 

 

케찹을 뿌려주었어요~ ^^

 

보기만해도 새콤달콤해요//

 

 

파프리카는 아삭아삭하고요~

 

속은 너무 부드럽게 잘 익었어요~

 

파프리카의 달콤함이 계란찜이랑 너무 잘 어울려서 입안에서 녹습니다~ //▽//

 

각기 다른 재료를 넣어서 만들었더니 먹는 즐거움이 2배네요 ^0^

 

색이 알록달록하니깐 눈으로도 맛있게 먹고,

 

달콤하고 부드럽기까지하니 입으로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손님상으로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파프리카 계란찜' 요리에요 ^^

 

완전 Good~입니다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