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즐기기 ♬/국내

태종대 다누비열차를 타고♪ (가는길,입장료)

당일 부산여행코스로 선택한 태종대~

 

저녁식사를 하기전에 들렸던 곳이랍니다 ^^ㅋ 부산에 오면 꼭 가봐야할 곳이라고도 하죠~

 

주차장에 차를 댄 후 걸어서 들어간 곳입니다. ^^

 

주차비는 소형 1,000원 / 중형 2,000원 / 대형 3,000원 이구요,

 

주차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6시까진데, 이후에는 무료로 개방한다고 합니다. ^^

 

 장애인,국가유공자,긴급자동차는 전액 감면이구요, 경형자동차는 50% 감면혜택이 있어요~

 

살짝 오르막길을 걸어가면 매표소가 나와요.

 

태종대 유원지 입장료는 무료인데요~^^ 

 

다누비 열차(순환열차)를 이용하셔도 된답니다. ^^

 

요금은 성인 1,5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600원이구요. 단체로 구입할 경우 할인받을 수 있어요. ^^

 

열차 운행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7시(동절기) / 오후 8시(하절기)까지 하고, 매표시간은 30분~1시간정도

 

이르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저희는 걷는게 힘들어서 ;; 열차를 이용했답니당. ㅎㅎ

 

뒷면에는 코스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 태원자갈마당 -> 구명사 -> 전망대 -> 영도등대 -> 태종사 > 를 이용할 수 있어요.

 

내려서 관람하고 다시 열차를 타고 움직이면 되는데요, 

 

보통 30분정도 간격으로 운행한다고 하니 계산하셔서 둘러보시면 될 것 같아요 ^^

 

제가 갔던 날은 2대가 연속으로 움직였답니다. ^^

 

잠시 기다린 후에 표를 확인하고 열차를 이용했어요~ 

 

승하차 구역에는 이렇게 바닥에 표시가 되어 있어요 ^^ ㅎㅎ 

 

제일 먼저 들렸던 전망대입니다. 

 

탁트인 바다를 볼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요, 

 

망원경 없이 보더라도 잘 보였답니다. ㅎㅎ

 

2층에는 부산을 배경으로 최지우 사진 갤러리전이 있는데요,

 

살짝 생뚱맞긴 했지만,ㅋ 비바람 불때는 이 곳에서 바다를 구경해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

 

사진으로 보니 예쁘긴 예쁘시데요 ㅎㅎ  

 

전망대 앞에 있는 모자상입니다. 

 

원래 이 곳은 자살바위로 불리던 곳이였는데, 현재 전망대가 들어서 있는거라고 해요.

 

세상을 비관해 이곳에서 자살하려는 사람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라고 설치한 것이래요..  

 

전망대에서 바다구경을 마치고 5분정도? 걷다보면 옆쪽으로 영도등대로 가는 길이 나오는데요~

 

계단수가 제법된답니다. ㅎㅎ

 

내려가는동안 올라오시는 분들 지친 모습에 살짝 걱정이 됐는데, 구경을 마치고 저희도 그 지친 모습으로 올라왔네요ㅋ

 

넙적한 신선바위에는 사람들이 제법 있었어요~

 

이 곳엔 공룡발자국이 있는데요, 저기까지 가는게 겁이나서 가보진 않았어요;;; 생각해보니 좀 아쉽더라구요~

 

바람이 덜 부는 날이라면 구경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바로 보이는 등대~

 

저 등대꼭대기까지는 계단으로 걸어서 올라가야한다고 합니다. ^^ 

 

등대쪽에서 바라본 모습. ^^

 

저 멀리 우뚝 솓은 망부석도 보여요~

 

산책로가 있긴해도 깍아질듯한 절벽을 보면 겁이 나긴합니다. ㅎㅎ

 

지금은 관광명소가 되어버린 곳이지만 예전에는 부산항의 길목을 밝혔던 등대라고 하네요.^^

 

근처에는 공룡발자국과 화석등을 전시하고 있는 자연사 박물관도 있다고 합니다. ^^

 

함께 구경하시면 좋을 듯 해요~

 

그리고 바람이 정말 많이 불더라구요;; 가시게 되면 바람막이 하나 챙겨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ㅋ

 

마지막으로 둘러본 자갈마당입니다. ^^

 

열차를 타고 한 바퀴 다 돈 후에 걸어서 갔던 곳인데요.

 

사실 여기서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줄 알고 ㅡㅡ;; 관람을 마치고 다시 걸어서 갔던 곳이랍니다 ㅋㅋㅋ

 

저희처럼 헷갈리시는 분들 계실까봐 살짝 귀뜸해드려요 ㅎㅎ

 

▲ 태종대 가는 길 : 부산 영도구 동삼2동 산 29-1 (☎ 051) 860 -7866 ) ▲

 

첫 구경이라서 열차를 이용했는데요, 다음에 가게되면 해안산책로를 따라 구경해볼까 해요.

 

유람선도 근처에 있으니 함께 이용해도 좋을 것 같구요 ^^

 

부산여행가실때 참고하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