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기 ♬

카드지갑 만들기 ^0^ 손쉽게 뚝딱~!

손쉽게 뚝딱~! 미싱으로 " 카드지갑 " 만들기 입니다~

 

 

 

 

만든지는 한달이 넘었는데 ㅎㅎ 포스팅은 이제 하네요~^^

 

카드지갑 많이들 가지고 다니시잖아요~

 

천으로 가볍게 들고 다닐수 있도록 만든 카드지갑이에요 ^^

 

 

간단히 한번 만들어보아요~*

 

 

먼저,

 

안감과 겉감이이 될 천 (가로) 18 * (세로) 13cm 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안감용 카드속지를 꽂을 천을 14 * 13cm 2장을 준비해서 반으로 접어줍니다~

 

 

저는 겉감이 될 천을 3장 이어서 준비해봤어요 ㅎㅎ

 

 

3장을 이어서 가로가 18cm 되면 되용 ^^

 

 

뒤집어서 솔기부분은 잘 접어주고요,

 

창 구멍을 남겨두고, 1cm 시접 표시를 해줍니다. ^^

 

 

겉감 준비 끝~!

 

 

이제 안감이에요 ^^

 

카드 속지를 꽂을 천을 안감 위에 배치해줍니다 ^^ 

 

 이 때, 반으로 접힌 부분이 서로 마주보게 배치해주세요~

 

왼쪽 끝부분에 잘 맞춰서 하나를 배치하고,

 

나머지 하나는 4cm 정도를 띄우고 배치한 후 시침핀을 꽂고

 

마주보는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 (ㄷ자 모양) 은 0.5cm 정도로 박음질을 해줍니다.

 

 

안감부분과 겉감을 마주보게 한 후

 

1cm 시접처리한 부분을 박음질 해주세요~

 

 

테두리는 잘라서 정리해주시구요^^

 

각을 잘 잡은 후,

 

창구멍을 통해서 뒤집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창구멍은 공구르기~!

 

 

카드 속지만 끼워주면 되용 ㅎㅎ

 

 

카드를 양쪽 모두 꽂은 상태에요~ㅎㅎ

 

가늠하시고, 똑딱이를 부착해주면 됩니당^^

 

 

뒷모습 ㅎㅎ

 

 

앞부분에는 작은 단추로 포인트를 줬어요 ^=^

 

은근 만들기 쉬운 카드지갑이에요~

 

선물용으로 주기 참 좋은 것 같네요 ^^ ㅎㅎ

 

가볍기도 하고~ 손빨래를 하면 매번 깨끗이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