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즐기기 ♬/해외

체코_체스키크롬로프 :) 중세의 동화나라로 초대합니다~* (동유럽여행)

동유럽여행 :) 체코 _ " 체스키크롬로프 " 중세의 동화나라로 초대합니다~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아름다운 엽서가 되고, 화보가 되는 곳~!

 

얼마나 예쁘길래 그러냐구요? 

 

말이 필요없을 정도랍니다~  이제 동화 속 세상을 보여드릴께요^-^

 

여기는 마을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유네스코)으로 지정된 곳이랍니다.

 

동유럽 여행을 하면서 기억에 남을정도로 좋았던 곳을 꼽으라 하면, 저는 이 곳이 가장 멋졌던 것 같아요.^^

 

입구에 있는 지도에요 ^_^

 

읽을 수 없었다는게 흠이긴 하지만 이 곳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여준답니다~

 

입구에서 본 독특한 문양.  (한쪽면엔 독수리가 눈알을 파먹고 있어요;;)

 

이 문양뿐만 아니라 이 곳에 머물렀던 세력들의 문양들이 곳곳에 있어요. (장미문양 등..)

 

건물 벽면에 그려져 있던 해시계인데요~

 

보시다시피 오전 5시부터 오후 3시까지밖에는 활용을 못해요 ㅋㅋ

 

 

 

이제 성 내부로 넘어가는 망토 다리에서 찍은 사진들과 성 내부 발코니에서 찍은 사진들을 감상해보세요~

 

중세시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요~

 

마을을 S자로 굽이굽이 흐르는 블타바강과 함께 ^-^

 

보기만해도 정말 예쁘지 않나요?

 

이 곳에서 살았다면 정말 행복했을 것 같아요~

 

성 건물 입구입니다.

 

이 곳은 실제 벽돌이 아닌 모두 그림으로 그려져있어요~

 

예전에 전쟁이 나면서 건물이 무너졌었는데, 성주가 빠르게 복구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완성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방식을 프레스코화라고 하는데요, 성주의 이런 급함 덕분에 훗날 이 방식을 보고 사람들이 많이 따라했다고 하네요

 

좀 재미있죠? ㅎㅎ

 

저 멀리 보이는 타워는 전망대라고 합니다. 요금을 내야지만 관람할 수 있다고 해요^^

 

이 곳을 지나면 바로 옆쪽에 곰을 키우는데요 ㅋㅋ 잘하면 곰을 실제로 보실 수 있답니다~ 근데 냄새가..좀...

 

성과 마을을 이어주는 '이발사의 다리' 위에서 한 컷.

 

왜 이발사의 다리라고 불리냐면요~

 

영주의 아들과 이발사의 딸이 서로 사랑을 했는데, 어느날 이발사의 딸이 의문의 살해를 당해요.

 

아내의 죽음으로 미치게 된 영주의 아들이 살인자를 찾기 위해 마을사람들을 한명씩 한명씩 죽이기 시작했답니다.

 

더 이상 사람들이 죽으면 안 될 듯 하여, 그의 장인인 이발사가 본인이 딸을 죽였다고 거짓말을 해 죽음으로써

 

다른 피해자를 내지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를 추모하기 위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이 가게는 체코의 전통빵을 파는 곳이에요~ ^^

 

빵은 원통모양으로 생겼는데요, 먹어보니 겉에 계피가루와 설탕이 묻어있어서 달콤했어요~ :)

 

삼위일체 탑입니다.  1715년 페스트 퇴치기념으로 세워졌다고 해요.

 

중앙광장입니다. 이 떄가 크리스마스 시즌이여서 크리스마스마켓이 열리고 있었어요^^

 

이 곳은 저렴한 상점들이 무지 많은데요~

 

가죽제품들도 저렴하다고 하네요. 비록 사진 못 했지만요 ^^; 가방이나 신발을 사시면 좋으실듯해요~

 

광장근처 식당에서 먹었던 점심. 현지식으로 스비치코바라고 하는것 같아요.

 

빵이랑 함께 가볍게 먹을수 있답니다.

 

식사 후 골목골목을 다니다보면 작은 성당이 나와요^^

 

안은 촬영금지라서 찍진 못했는데요~ 여기 참 아담하고 예쁘답니다. 나중에 가시면 한번 구경해보세요.

 

어느 한 골목으로 쭈욱 가다보면~

 

작은 정원과 벤치가 있는 곳이 나와요~ 그 곳에서 바라본 마을의 풍경이랍니다.

 

저기 뾰족히 보이는 것이 체코에서 2번째로 큰 성인 ' 체스키크롬로프성 ' 이랍니다.

 

 조금 더 돌다보면 체스키정원도 나와요

 

아담했던 세익스피어 서점.

 

나가는 길에서 바라본 체스키크롬로프성입니다.

 

꽤 높죠? ^^

 

저기 보이는 다리가 바로 망토다리랍니다. ^^

 

저와 함께 동화나라 속 여행 다녀오신것 어떠셨어요? ^-^*

 

전 체코에 오면 꼭 다시 들려보고 싶은 곳이에요.

 

 

여기는요~ 외부에 알려진지 얼마되지 않은 곳이라 아직까진 패키지여행코스로 잘 정해져있지 않아요^^

 

앞으로 늘어나겠지만, 미리 보실 수 있으니 좋은거죠?ㅎㅎ

 

패키지 여행이나 자유여행시 꼭 한번 들려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