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진미오징어채무침 만드는 법 :) 간단한 마른반찬 만들기~

만들기 간단한 마른반찬~ 바로 " 오징어채무침 " (진미채무침)  만드는 법입니다 ^-^

 

볶아서 만들어주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그냥 조물조물 무쳐서 만들어봤어요~

 

♬ 재 료 ♬

 

오징어채 150g / 고추장 1스푼 반 / 참기름 1스푼 / 다진마늘 0.5스푼 / 통깨

 

 

 황금레시피를 보니 마요네즈랑 간장, 설탕 등이 더 들어가던데요~

      기호에 따라서 더해주셔도 좋아요^^ 

 

먼저 진미채를 먹기 좋게 잘라주구요 

 

2~3분정도 물에 담궈뒀다가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세요.^^

 

그리고 물기를 짤아줍니다. 

 

 마요네즈를 사용하실 분들은 씻지 않고 그냥 버무린 다음 양념장을 넣어서 만들어주시면 돼요^^

      마요네즈를 넣어주면 고소한 맛이 난답니다.

 

고추장 한스푼 반과

 

참기름 한스푼~ 

 

그리고 다진마늘을 넣어서 잘 버무려주세요~ 

 

그럼 완성! ㅎㅎ

 

완전 쉽죠~^^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된답니다~ 

 

초스피드 반찬인것 같네요^^

 

보통은 외식할때나 먹게되고, 집에서는 안하던 반찬이였긴한데 어느날 갑자기 먹고 싶어지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한번 만들어봤답니다~

 

비록 집에 마요네즈가 없어서 패스하긴 했지만^^ 요렇게만 만들어 먹어도 맛있어요~

 

매콤짭짤~

 

빨리 만드는 만큼 빨리 먹게 되네요 ^^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