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즐기기 ♬

부산남포동맛집 :) 할매가야밀면

부산 남포동 맛집 :) 할매 가야밀면

 

 

 

 

당일치기로 다녀온 부산여행~ 역시나 맛집이 빠질수가 없죠 ^^ㅋ

 

거인통닭, 냉채족발 등등~ 여러 후보들 중에 날이 더운 관계로 밀면을 선택!

 

지도앱을 따라 찾아간 곳입니다. ^^

 

2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이였는데도 불구하고 길게 줄이 늘어서 있었어요.

 

맛집은 맛집인가봅니다~

 

양 옆의 집들은 조용하던데 말이죠;;

 

들어가기 전 보았던 가격표.

 

가격만 봤을때는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딱 적당한 가격인것 같아요 ㅎㅎ 

 

기다린 후에 안내받은 테이블에서 제일 먼저 가져다 준 주전자.

 

물은 셀프라는 글을 봤는데, 물을 주시는건가~ 생각했건만 ㅎㅎ

 

육수였어요 ^^ 따끈따끈~

 

신랑은 맛있다고 하던데, 제 입맛에는 좀 짜더군요ㅎㅎ

 

분주한 주방.

 

역시나 많은 사람들~

 

내부는 넓은 편이였구요. 2층도 있더라구요 ^^ 

 

저희는 반반씩 맛보려고 밀면과 비빔면을 주문해봤습니다. ^^

 

곱배기를 하면 500원이 더 추가되네용

 

만두 맛이 궁금했지만, 국제시장 길거리 음식을 먹어보기 위해서 패스~ㅎㅎ 

 

조금 기다리다보면 나오는 밑찬입니다.

 

밀면과 함께 먹으라고 주셨는데, 넣어먹지는 않고 따로 한 입 먹어봤는데 그리 맛있는건 아녔던것 같아요 ㅎㅎ

 

기왕 드실꺼면 미리 넣어서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비빔면입니다~ ^^

 

가오리회도 조금 들어있었어요~

 

보기엔 매워보이는데~ 맛을 보면 약간 매콤한 정도였어요

 

함께나온 물 밀면 ^^

 

냉면과 무엇이 다른가 싶었는데, ㅎㅎ 먹어보니 맛이 뭔가 좀 다르긴하더군요.

 

뭐라고 설명해야할지~ 음.. 시원하기도 하고~

 

함께 나온 양념장 때문에 국물이 무지 빨갛게 되긴한데 맵지는 않더라구요 ㅎㅎ

 

돼지고기도 한 점 있었구요.

 

개인적으로는 비빔보다는 그냥 요 밀면이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

 

 

▲ 할매가야밀면 위치 및 주소 : 원산면옥 옆 (중구 남포동2가 17-1) / ☎ 051) 246 - 3314 ▲

 

6.25 피난시절. 냉면을 만드는데 구하기 힘든 메밀 대신 밀가루로 만들어 먹게 되었다는 밀면의 유래에 대해

 

신랑이 이야기도 해줬답니다. ^^

 

먹거리, 볼거리 가득한 부산~!

 

다음에도 맛난거 먹으러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