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특별

겉은 바삭, 속은 쫀득~ 햄 치즈 라이스버거 ♡

먹는 즐거움!  만드는 즐거움이 가득한 " 햄 치즈 라이스버거 " 에요~ ^^ ㅎㅎ

 

 

 

라이스버거 하면 ㅎㅎ 옛날에 ~ 땡땡리아에서 만들던 라이스버거가 생각이 나시겠지만~

 

그렇게 복잡하게 만들지는 않구요 ^^

 

좀 더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버거에요~ㅎㅎ

 

 

 

가끔 반찬이 별로 없어서 간단히 먹고 싶다거나~ ㅎㅎ

 

밥을 좀 더 즐겁게 먹고싶을 때 만드시면 좋아요~ 

 

그럼 우선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

 

 

 

♬ 재 료 ♬ (2인분)

 

밥 (2인분) / 슬라이스햄 (2~4장) / 슬라이스치즈 (1~2) / 간장 (1) / 참기름 or 샐러드유 (1)

 

 밥양에 따라서햄과 치즈의 양이 달라지니깐요~

 

      만드시는 밥의 양에 맞춰서 알맞게 조절하시면 되어요^^

 

 

참!  반드시~ 밥을 얼마정도 하겠다고 딱 덜어서 만드세요~

 

안 그러면 ㅎㅎ 많이 먹게되용 ㅎㅎ (만들면서 주워먹었던 1人 ㅋㅋ)

 

 

 

 

먼저 밥을 준비해주세요 ^^ (따뜻한 밥일수록 모양이 잘 만들어져요~)

 

그리고 물을 묻힌 나무공이나 감자으깨는 기구로 밥을 잘 으깨줍니다^^

 

 

 기구가 없으신분은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서 으깨주시면 되요~

 

 

 

 

그리고 도마위에 랩을 올려주세요 ^^

 

밥을 랩 위에 올릴꺼거든요~

 

랩에 밥알이 달라붙을 수 있으니 물을 조금 묻혀주세요 ^^

 

 

 

 

 

그리고 말씀드린대로 밥을 랩 위에 턱~ ㅎㅎ

 

얇지만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펴주세요 ^^

 

 같은 크기로 만드시려면~ 밥을 8등분으로 동일하게 나눠서 하시면 되요^^

 

      전 여러 크기로 하고 싶어서 그냥 했어요 ^^ ㅎㅎ

 

 

 

 

밥 크기에 맞춰서 잘라준 햄을 올리구요~

 

 

 

 

또 그 위에 크기를 맞춘 치즈~

 

 

 

 

다시 그 위에 햄~

 

 

 

 

그리고 밥을 올려서 펴주세요 ^^   ( 밥 -> 햄 -> 치즈 -> 햄 -> 밥 // 순서에요~ )

 

 

랩 주변에 밥알이 붙지 않도록~ 물을 또 발라줍니당^^

 

 

 

 

랩을 돌돌 싸서~ 햄과 치즈가 보이지 않게 이쁜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

 

저는 네모로 만들어봤어요 ^^

 

 

도마 바닥에 통통 쳐가면서 ㅎㅎ 각을 잡아주었지요 ㅎㅎ

 

 

 

 

모양이 완성이 되면 위쪽면에 간장을 발라주구요~

 

 

 

 

 

다시 그 위에 샐러드유나 참기름을 발라주세요 ^^

 

 

전 참고로 참기름! ㅎㅎ

 

 

 

 

 

달궈진 프라이팬위에 간장과 참기름을 바른 면을 구워주세요~

 

 

굽는동안 반댓면에 마찬가지로  ' 간장 -> 참기름 ' 순으로 발라주세요~

 

 

 

 

 

아랫면이 익으면 뒤집어서 반댓면도 구워주세요~

 

그럼 끝~~

 

 

 

 

 

간단하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ㅎㅎ^^

 

 

피크닉도시락에 넣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안쪽에 들어있는 햄과 치즈도 열을 잘 받아서요~

 

저렇게 치즈가 잘 녹아있어요 ^^

 

피자치즈면 늘어났을 것 같네요 ㅎㅎ

 

 

 

 

겉은 누룽지처럼 바삭바삭~

 

속의 밥은 쫀득쫀득~    //▽//

 

완전 쌀떡 같아요 ㅎㅎ

 

 

게다가 치즈도 안에서 너무 잘 녹았구요~

 

햄은 두말 할 것도 없이 맛있죵? ㅎㅎ

 

 

간장과 참기름을 한번씩 발라주었기때문에 햄과 치즈를 씹기도 전에 ㅎㅎ

 

혀에서 먼저 고 맛을 압니당 ㅎㅎ  " 오~ 맛있는데~ "  ^0^~♪

 

( 원래 밥에 참기름과 간장만 넣어서 비벼먹어도 맛있잖아요 ㅎㅎ )

 

 

 

신랑 밥이랑 제 밥이랑 딱 정량에 맞게 만들었는데ㅎㅎㅎ

 

둘 다 더 먹고 싶어했어요~ ^^ㅋ

 

 

일반 흰 쌀밥보다 현미밥으로 만들면 더 고소하구요~ 배도 더 든든하답니다 ^^

 

게다가~

 

집에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은

 

아이랑 같이 도란도란 만드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모양은 마음대로 하실수 있는거니깐요~

 

별 모양, 초승달 모양 등등~ 재미있게 만들어보세요 ^^

 

한입에 쏘옥 먹기 편하게 작게 만드셔도 되어요~~

 

 

 

신랑이 저 치즈사이로 김치를 송송 썰어넣어도 맛있을 것 같다고 했어요~

 

요 밥 또 먹고싶다고 하니 다음에 김치를 넣어서 한번 만들어줘야겠네요 ^^ 호호

 

 

참!

 

겉을 김으로 둘러도 맛있답니다~ㅎㅎㅎ

 

저렇게 만든 버거랑 김치를 한입에 먹으면~~~~ 진짜 굿~ ㅎㅎㅎ

 

 

즐겁게 만든 음식으로 맛있게 먹는다면~ 그만큼 기분 좋은 건 없겠죠~~

 

 

여러분도 한번 재미있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