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즐기기 ♬/국내

거제도 외도 :)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도 구경해요~ (가는길,입장료)

거제도 여행코스 2탄~ 외도 보타니아입니다 ^-^ 

 

가는길에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도 구경했어용~

 

유명해서 아마 많이들 가실텐데요, 저희도 날씨 좋은 날 떠났답니다.

 

섬이다 보니 가는 방법은 배를 타고 가야하는데요~ 

 

탈 수 있는 곳은 총 6군데로 가시기 편한 곳에서 출발을 하시면 된답니다.

 

< 출처 : 외도 홈페이지 >

 

저희는 바람의언덕을 구경하고 아래쪽에 위치한 도장포 유람선을 이용했는데요~

 

 들어가는 사이트 ☞ http://www.dojangpo.co.kr/

 

 

다른 곳은 인터넷예약이 가능한진 모르겠지만, 여기는 직접 가서 표를 구매해야해요.

 

사이트 들어가셔서 3,000원 할인쿠폰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훨씬 더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간혹 1박 이상을 하시는 경우, 근처 숙박시설에서 할인쿠폰을 주기도 한답니다.

 

 성수기일 경우, 인터넷 예약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서 이용하시면 더 편리하세요~!!

 

* 저 멀리 보이는 사자바위. ^^

 

코스는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보통 해금강 관광을 거쳐 섬으로 가는 2코스를 이용하신답니다.

 

왕복이며 여기 유람선 가격은 < 대인과 청소년은 16,000원 / 소인은 9,000원 >이에요. (소요시간 2시간정도)

 

 

이 곳에서 입장권도 구입하셔야 하는데요, 유람선 가격과 더불어 계산하시면 돼요.

 

 외도 입장료 :  대인 8,000원 / 청소년 6,000원 / 소인 4,000원

 

 

배시간표는 그때 그때 달라진다고 합니다 ㅎㅎㅎ

 

보통 1~2시간 간격이고, 성수기에는 30분단위로 운행한다고 하시네요.

 

가면서 선장님께서 각 바위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세요~^^

 

기억이 잘 안난다는게 흠이네요 ㅠ 

 

해금강의 하일라이트~!

 

십자동굴로 들어가는 중입니다~ 

 

이 곳은 물길이 들어와서 빠져나가질 못하고 소용돌이를 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해녀들도 기피하는 장소라고 합니다.

 

안으로 빨려 들어가면 죽어서야 나올수 있다는 이야기도 살짝 ;;;

 

여튼, 하늘을 바라보면 열 십자 모양으로 보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래요~

 

날씨가 좋고 파도가 거세지 않아야만 구경할 수 있답니다,

 

큰 배들은 아주 가까이까지는 못 가고 후진으로 나온다고 하는데요,

 

저희가 탄 배는 조금 작은 규모여서 구경 후 유턴하여 나왔답니다. ㅎㅎ

 

이렇게 구경할 수 있다니 운이 참 좋았던 것 같아요^^

 

매우 가까이에서 기암괴석들을 구경 ㅎㅎ 

 

촛대바위 ^^ 

 

기암괴석들이 즐비한 곳이여서 멋졌답니다.

 

드디어 외도에 도착~! 

 

구정 전날과 당일을 제외하고는 연중무휴구요. 관람시간은 1시간 30분정도에요.

 

타고 온 배를 또 타고 나가야하는데, 구경하고 돌아올 시간은 선장님께서 일러주실꺼에요.

 

제가 갔을 땐 1시간정도였었는데요, 그래서 급하게 둘러봤답니다.ㅋ

 

들어가면 조각상들이 무척 많아요~ 

 

그 덕분에 사진찍느라 시간이 많이 걸리더군요 ㅋ

 

조각상들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꽃과 식물들도 함께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저처럼 여름에 구경하시게 되면, 물은 필수! 양산이나 모자를 꼭 챙기세요~

 

땡볕에 돌아다녀야하거든요-_-; 전 없이 돌아다니다가 탈진할뻔 했어요. ㅎㅎ

 

예전에 포카* 스*터 광고에서 보던 그 산토리니 장소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흰색계단을 볼수가 있는데요, 사람이 많아서 패스 ㅎㅎ

 

근데 색깔만 그렇고 살짝 실망할 수도 있답니다.ㅋ

 

 

정상부분에서 보던 모습들. ^^

 

예쁘네요~

 

내려오면서 보던 모습들입니다.

 

12지상도 구경할 수 있구요. ㅎㅎ 곰 조각상도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눈 앞에서 펼쳐지는 한 폭의 그림입니다~

 

푸른 바다, 맑은 하늘. 그리고 녹색의 싱그러움을 함께 지니고 있던 곳이에요.

 

거제도 여행가시면 꼭 한번 둘러보세요~

 

대신 날씨를 잘 맞춰서 이용하셔야 한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