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

북스타트코리아 :) <무료>우리아가책놀이선물세트 꾸러미 (대구)

무료로 우리 아가에게 책놀이 선물세트 꾸러미를~! " 북스타트코리아 " 를 소개해드릴께요~

 

전국적으로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문화운동 프로그램의 일환인데요.

 

저는 12개 시행기관을 두고있는 대구지역에서 혜택을 받았어요.

 

북스타트를 알게된 것은 태교차원에서 ' 뇌가 좋은 아이 ' 라는 책을 읽으면서인데요.

 

뇌의 70%가 완성되는 영유아기에 외국어린이들의 책을 읽는 환경 및 티비방송을 보여주지 않는 등의 내용이 있었는데

 

그 중에 이 운동이 소개되어있었답니다.

 

우리나라에도 몇 지역구에서는 실제로 모여서 이 제도를 운영하는 곳도 있던데요

 

제가 사는 곳은 비록 외국처럼 직접 참여하는건 아니였지만, 이렇게나마 무료로 책을 주고있는 것이 어딘가 싶어요.ㅎㅎ  

 

책자를 받을 수 있는 해당지역을 검색해보신 후 이용하셔야하는데요^^

 

들어가는 사이트 => http://www.bookstart.org/index.html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아래에 있는 시행기관을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각 지역별로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지역을 클릭하셔도 되구요

 

주소란에 지역과 지역구를 입력하셔서 찾아보셔도 된답니다.

 

( 둘 중 지역 클릭이 편하긴 해요 ㅎㅎ)

 

제가 갔던 곳은 도서관이였는데요.

 

책 두권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답니다^^

 

요 제도를 알고는 친구에게 이야기해줬는데요~

 

그 친구는 책을 그냥 주더래요. 고르지 못하게 한 걸로 보아  아마 지역마다 조금씩 다른가봅니다.

 

 

아무튼 받아온 구성은 가방과 함께 프로그램 안내책자, 가이드북, 그리고 그림책 두권과 손수건이에요.^^

 

손수건은 요렇게 생겼답니다. ㅎㅎ

 

안내문에는 제도에 관한 설명이 실려있구요.

 

장점 및 국내외 사례, 그리고 각 연령별로 권하는 그림책 이름과 출판사 등이 나와있어서

 

그 정보를 바탕으로 아이들 책을 선택해주기에 아주 좋답니다.

 

가이드북에서는 개월별로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방법과 책 고르는 방법 등이 나와있어요^^

 

참고하시면 무지 좋을 것 같네요~

 

 

꾸러미세트는 3~18개월/ 19~36개월 / 36~취학전 아동 / 초등 / 중등 / 고등학생에게 제공이 되구요.

 

도서 2권 이외에도 선물이 제공된답니다.^^

 

저는 18개월이하의 구성품을 받았는데요.

 

저기에는 3개월 이상부터라고 되어 있었지만 1개월이였던 저희 아이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받으실 곳에 전화로 한번 문의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책을 받으러 갔을 때 뭘 고를지 고민을 했더니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사과가 팔랑이라는 책은  나비가 팝업으로 나타난답니다.

 

3개월정도 됐을 때 저희 아이에게 보여줬더니 나비가 좀 무서웠던지 울긴하던데요 ㅎㅎ

 

조금 더 지나고나서 보여주면 아마 좋아할 듯 합니다.

 

함께 받은 가방은 냄새가 조금 나고 무겁긴 해도 나름 괜찮았어요^^

 

가끔 보온병이랑 젖병을 넣고 다니기에도 쓸만했답니다 ㅎㅎ 

 

이 제도를 이용하시려면 아이와 보호자가 기재되어 있는 건강보험증과 보호자 신분증이 필요한대요~ 

 

이용하게 되면 이렇게 건강보험증 안에 도장을 꾸욱 찍어준답니다.

 

날짜와 아이 이름도 함께 기재해주구요^^

 

아이 키우시는 분들~~!! 놓치지 말고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