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오븐 치킨 만들기 :) 닭구이 요리~

맛있는 닭구이 요리~ 오븐 치킨 만들기입니다 ^-^

 

굽네치킨처럼  오븐에 구운 닭을 만들어봤어요~

 

치느님을 싫어하는 사람은 정말 드물듯요^^

 

♬ 재료 ♬

 

닭 (볶음탕용) / 우유 1컵 / 간장 2~3스푼 / 다진마늘 조금 / 후추가루 / 매실액기스 / 기호에 따라 파슬리가루 등..

 

  매실액기스가 없으신 분은 굳이 넣지 않으셔도 돼요~

 

먼저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우유에 30분 정도 재어놓습니다.

 

사진상으로 봤을 땐 우유가 꽤 많이 들어가는 것 같은데 1컵정도면 충분했어요 ^^

 

( 기호에 따라서 껍질을 제거해주셔도 좋아요 ^^ 전 어느정도 제거했답니다 ) 

 

다음으로 간장, 다진마늘, 후춧가루, 매실액기스를 넣고 1시간정도 또 재워주세요~

 

이 때, 군데군데 칼집을 내주셔야 간이 잘 베여든답니다~^^

 

LG광파오븐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닭기름이 빠질 것을 대비해 아래에 호일을 까는 경우도 있지만,

 

혹시 모를 연기 방지를 위해서 저는 물을 조금 넣어주었답니다~

 

어짜피 기름기는 씻어내면 될 것 같단 생각으로다가 ㅎㅎ  

 

양념이 잘 베어든 닭들을 가지런히 올려줍니다 ^^ 

 

그리고 오븐은 미리 예열해뒀어요~ (180도)

 

예열된 오븐안으로 투입~!

 

200도에서 40~45분정도 구워줬는데요.

 

 골고루 익히기 위해서 중간에 한번 열어서 뒤집어 주었답니다. 꼭! 뒤집어 주세요 ㅎㅎ

 

각 오븐사양이 다르기때문에 구워지는 닭의 상태를 보고 가늠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짜잔~ ㅎㅎ

 

간장으로 양념을 해서 그런지 조금 시커멓게 된것 같지만 타지는 않았어요 ^^

 

기호에 따라 파슬리가루도 솔솔♪

 

아~ 언제 맡아도 좋은 요 치킨냄새 >_<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졌답니다~~

 

속까지도 잘 익었어요 ^^

 

오븐을 이용해서 요리했더니 기름기도 없고 담백한 느낌입니다.

 

시간이 조금 걸려서 그렇지 배달해서 먹는 것보다 저렴하기도 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

 

가끔 집에서 해먹어봐야겠어요~

 

불금과 주말엔 역시 치느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