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무료진로적성검사)한국직업능력개발원 커리어넷에서 테스트하세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커리어넷 ' 에서 ' 무료 진로적성검사 ' 테스트 해보세요~

 

 

 

 

내게 맞는 직업이 무엇일지, 나의 적성은 무엇일지, 나의 진로를 고민하게 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료 적성검사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께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 커리어넷 ' 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 들어가기 ☞ http://www.career.go.kr/cnet/front/main/main.do

 

 

 

테스트를 통하여 직업과 진로에 대해서 알아볼수가 있어요~

 

< 진로 심리 검사 > 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는 < 심리검사 > 를 클릭해줍니다.

 

 

아래로는 중학생/고등학생용 심리검사와  대학생/일반인 심리검사가 따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각각 구성된 검사방법을 선택하여 검사를 받으실 수가 있어요~

 

단, 회원가입을 하셔야지만 검사를 하실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직업가치관 검사결과 예시를 클릭해보았습니다.

 

위와같이 각 구성 중에 중요히 생각하는 부분이 막대그래프와 수치를 통해서 제공이 되구요.

 

 

그 구성에 맞추어서 특징 및, 직업선택, 생활에 대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아울러 그 분야를 활용하는 직업명도 확인하실 수가 있어요 ^^

 

 

저는 솔직히 아직도 제가 무엇을 특별히 잘하는지에 대해서 모를떄가 많아요 ^^;;

 

대학생이 되어서도 고민을 많이 했었구요~

 

회사를 다니면서도 내가 하는 일이 과연 나에게 맞는것일까, 나는 행복하게 일을 하는건가 생각을 많이했답니다.

 

이런 사이트를 진작에 알았더라면 조금 더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싶어요^^

 

 

제공하는 사이트 활용 잘하셔서 행복한 진로 및 직업을 선택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