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약 먹을때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 약 먹을 때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 알려드릴께요~ 

 

 

 

대부분 알고 계실꺼라 생각하지만 ^^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주의사항과 참고하실 사항 몇가지 말씀드릴께요~ㅎㅎ

 

 

약을 먹을 때는 다른 음식도 조심해야해요~

 

음식에 들어있는 성분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거든요 ^^

 

 

한약 먹을 때 음식 가려먹으라는 것이 많은것처럼요~ㅎㅎ

 

물론 다 가려먹으면 먹을것이 없긴하지만 - _-;;

 

대부분 한약은 몸을 보하기 때문에 밀가루나 차가운 성질의 고기는 피하라고 하는 것 같아요 ^^

 

 

감기약이나 진통제 / 아스피린을 먹어야할 때는 커피와 녹차는 드시지 마세요~

 

카페인 과잉으로 두근거림을 유발할 수 있거든요~

 

 

빵이나 과자류. 등푸른 생선, 시금치, 땅콩, 토마토는  천식치료제를 섭취할 때는 피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달달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코렛과 콜라도 약과 함께 먹으면 좋지 않는 음식 중에 하나에요 ^^

 

역시 카페인 과잉 현상이 나타나서 어지럽고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거든요

 

비타민C가 많아서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오렌지 쥬스나 포도 쥬스 등등~

 

신맛이 나는 음료는 산성에 약한 약을 분해하기 때문에 약효가 떨어집니다 ^^

 

 

게다가 항생제를 먹을 땐 우유와 함께 먹으면

 

우유 속 칼슘 성분때문에 항생제가 몸에 흡수되는 것을 방해한답니다 ㅠ_ㅠ

 

그래서 가급적이면 약을 먹고 2시간 이후에 우유를 드시는게 좋아요 ^^

 

더불어 약을 섭취시에는 절대 금주에요~!!

 

감기 걸렸을 때 감기약 먹고 술 한잔하고 자겠다는 분들 주변에 간혹 계시던데요~ 큰일나요~!!

 

술 드시면 간에 큰 손상이 갈 수도 있거든요~

 

그리고 해열진통제는 공복에 먹으면 좋다고 하던데, 너무 빈속은 좀 그런것 같아요 ㅎㅎ

 

타이레놀 같은 해열 진통제는 양배추와 함께 먹게 되면 오줌으로 배출이 되서 약효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

 

역시 약은 물과 함께 먹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ㅎㅎ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간편한 의약품들은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찍 문닫는 약국까지 가지 않아도 되니 편리해지긴 했지만

 

편리성을 이용해서 오남용은 하지마시길 바라요~^^

 

적절하게 복용해서 건강해지도록 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