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 ♬

귤 보관 법 ^^ 박스로 구입시 제대로 보관해보아요~

귤을 제대로 보관하는 방법~ " 귤 보관 법 " 알려드릴께요~

 

 

 

새콤달콤 맛있는 귤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행복한 1人입니당 ㅎㅎ ^^

 

지금은 마트에서 소량으로 사먹고 있긴한데요~

 

조금 더 추워지면 박스로 구입해서 먹게되는게 요 귤이잖아요~

 

이 맛있는 귤을 오래오래 먹을 수 있고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귤을 보관할 때는 차갑게 보관한다고 박스채로 베란다에 그냥 널부러(?) 두시거나

 

냉장고 과일칸에 촘촘히 넣지마세요 ^^

 

 

한 박스를 구입해서 박스채로 베란다에 두게되면

 

귤이 물러져서 금새 곰팡이가 쓸어버려요;;

 

또 냉장고에 넣게되면 단맛 대신 신맛이 강해져서

 

흔히 말하는 쌔그러워집니당 ㅎㅎ ^^

 

생각만해도 쌔그러워서 인상이 >_< 이렇게 되네요 ㅎㅎ

 

 

먼저 구입한 후 바로 리터당 2큰술 정도의 소금물에 2분정도 담갔다가

 

찬물에 씻은 다음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농약을 제거하는 방법이에요 ^^ >

 

 

 

물기가 제거된 귤은

 

신문지 - 귤 - 신문지 - 귤 이런식으로 겹겹이 쌓습니다~

 

하나하나 감싸셔도 되구요 ^^

 

 키친타월이나 습자지로 하셔도 되요

 

 

 

그런 후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시면 오래오래 두고 드실 수 있어요~

 

사진만봐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새콤달콤~ 맛있는 귤 >_<

 

더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