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즐기기 ♬/간단

멸치볶음맛있게만드는법 ♬

밥 반찬으로 간단하게 해서 먹을 수 있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 재료 ♬

잔멸치(한 줌) / 고추(1~2) (홍고추도 있으면 좋아요~) / 마늘 (6~7) / 꿀(2)

 견과류 있으신 분들은 견과류도 같이 볶아 주셔도 좋아요~^^ 맛나요 ㅎㅎ

 

 

- 자~ 재료 준비가 끝나셨으면요~ // 

 

 

우선 잔멸치 한 줌 정도를 그릇에 담고요

 

바삭바삭한 맛을 즐기기 ♬ 위해서 전자렌지에서 1분정도 돌려주세요 ~

멸치의 수분기가 증발하면서 과자처럼 바삭바삭해져요

( 전 1분정도가 적당했는데 기호에 따라서 더 하셔도 되고 덜 하셔도 된답니다~)

(  //▽ // 얌전히 들어가 있네요 ㅎㅎ )

 

 

멸치가 바삭해질 동안 마늘을 썰어 볼까요~ ♪

저와 신랑은 마늘을 워낙 좋아해서 더 넣고 싶었지만 딱 요정도가 좋은 것 같아요 ㅎㅎ ^//^

 

 

요로코롬 중간 두께정도로 썰어주시면 되요~ 어렵지 않아요~ ㅎㅎ

그 다음으로 고추를 송송 썰어 볼까요~?

 

 

색감을 이쁘게 하기 위해서 전 홍고추도 썰어 넣었어요 ^0^ ㅎㅎ

없으신 분들은 생략하셔도 된답니다~

전 풋고추를 사용했는데요~ 매운 맛을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를 사용하셔도 될 듯 해요

단! 너무 많이는 말구요 ㅎㅎ (멸치맛보다 고추맛이 더 많이 날듯해요 ㅋ)

 

 

다음으로 프라이팬에 기름을 돌돌 두르시고~ 약불에 약간 달궈주세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마늘을 넣고 좀 볶다가요~

( 너무 많이 볶진 마시구요~ 뒤에 고추랑 멸치도 함께 볶아야 하니깐요 ^^ )

 

 

뒤이어 고추 투척! ㅋ 또 조금 볶아 주다가요~

( 견과류 있으신 분들은 같이 볶아 주셔도 되요~ 저는 전에는 아몬드나 해바라기씨 같은거 있어서 같이

볶아서 먹었는데 지금은 똑 떨어져서 ㅎㅎ ;; 같이 넣어주면 더 맛있기는 해요^^ )

 

 

멸치를 넣고 또 살살 볶아줍니당~

어떻게요? 신나게~♬

 

 

어느정도 볶아졌다 싶을 때 꿀을 1~2스푼 넣어주세요 //

( 전 2스푼정도를 넣는데요~ 한번씩 단맛이 좀 더 땡기면 반 스푼 정도? 더 넣어줘요 ㅎㅎ)

꿀을 넣고 약불에 살짝만 볶아주시면 되요~

잔멸치의 짭쪼롬한 맛에 단 맛이 더해지면서 맛있어 진답니다^^

아이들도 좋아라 할것 같네요 ㅎㅎ

 

 

요렇게 금방 멸치볶음이 맛있게 완성된답니당 //

간단하고 만들기 쉽죠~? ㅎㅎ

저처럼 요리초보시거나 직장 다니면서 밥반찬 만들기 힘들 때 해먹으면 참 좋은 요리 같아요^^

 

그럼 맛있게 드세요~ ^0^*

 

 

'요리 즐기기 ♬ > 간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장 두부조림  (0) 2012.09.04
황태채 무침  (0) 2012.09.03
버섯볶음  (0) 2012.08.28
고추된장무침  (0) 2012.08.28
호박전만드는법  (0) 2012.08.20